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16-09-11
주의 말씀이 어찌 그리 단지요
2016 성경암송대회

한 달여를 앞 둔 2016년 성경 암송대회를 준비하면서 말씀과 함께 변화된 지난 날 저의 삶과 신앙에 대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저는 젊은 날 예수님을 믿는 조건으로 결혼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주일이면 의무적으로 교회에 가서 거룩한 모습으로 예배를 드리고 집사의 직분도 받았지만 사실 교회 밖에서는 명절 때 제사상에 절도 하고 술, 담배를 하는 등 무늬만 그리스도인으로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거짓된 모습들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가운데 깨닳을 수 있었고, 그로 인해 우상숭배를 멈추고 금연금주도 하였으며, 그 어떤 세상의 유혹이 올 때마다 말씀과 기도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말씀을 묵상하는 것이 저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쳤기에 성경암송이 주는 참된 기쁨을 모두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올해도 저는 하루, 한 주, 한 달 이어가는 삶 속에서 늘 새롭게 닥쳐오는 여러가지 시련과 고통을 마주했지만 말씀 암송을 한 절 한 절을 이어나가면서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 되신 말씀을 되내일 수 있었고 그 안에서 위로를 얻고 그 힘으로 시련과 고통을 극복하며 감사와 평안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시119:103)
이 시편 구절처럼 말씀의 꿀처럼 단 맛을 알게 되었고, 계속해서 말씀을 찾게되는 제 모습을 보며 다시금 감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말씀이 주는 감사와 평안을 저 혼자 누리기보다는 모든 성도님들과 함께 누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젊은 세대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서울 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이 성경암송대회에 참여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더욱 가까워지고 고난과 시련이 올 때마다 말씀을 통해 극복해나가는 모습을 그리며 기도합니다. 저의 모든 감사와 평안 가운데는 항상 말씀이 있었고, 성경암송을 통해 그 말씀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성도님들, 이제 성경암송대회까지 한 달여밖에 남지 않았지만 함께 성경을 펼쳐 한 구절이라도 함께 암송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 한 구절을 암송하더라도 분명 그 가운데서도 말씀의 놀라운 능력과 말씀을 통해 주시는 감사와 평안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 성경암송이라는 좋은 잔치에 많은 성도님들이 함께하시어 그리스도의 향기를 가득 채우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저에게 이런 감사와 나눔의 글을 쓸 수 있도록 허락해주시고 이 못난 죄인을 늘 아낌없이 사랑해주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감사를 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

김진달 집사(7교구)
2023 성경암송대회를 마치며
주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퍼져 나가 영광스럽게 되고
하나님 말씀을 대하는 자세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