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17-06-11
2017 홍해작전
“ 랍비여 나는 아니지요? ”(마26:25) (Rabbi, am I the One?)
2017년 6월19일(월) ~ 6월24일(토) 새벽 5시 ~ 6시

2017 홍해작전이 올해는 6월 19일(월) ~ 24일(토)까지 진행 된다. 이번 홍해작전은 “랍비여 나는 아니지요? (Rabbi, am I the One?)”를 주제로, 6일간 진행된다.

매년 호국의 달 6월을 맞아 6일(현충일)부터 6. 25전쟁 발발일인 25일까지 매일 새벽5시에 열렸던 홍해작전은 말씀과 기도의 장으로 서울교회 성도들과 이웃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가와 민족, 교회와 가정을 위해 합심하여 간구하고 세상에 나가 전도하는 기회였다.

그러나 올해 교회가 복잡한 상황으로 20여일간의 진행은 어렵다고 판단하여 일주일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홍해작전도 모든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간구할 7대 기도제목을 준비하여 오늘 주보 삽지로 첨부되었다.
성도 모두 어려운 이때에 하나님 앞에 나아와 말씀과 기도로 우리 영혼이 바로 서고 교회의 회복을 위하여 깊은 기도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자.(4면 참조)


홍해를 가르시고, 태양을 공중에 머물게 하시며,
도끼를 물 위에 뜨게 하신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1. 성령 충만하여 서울교회에 거짓의 영과 악령은 떠나가고, 교만의 여리고성은 무너지게 하옵소서.
2. 아무리 감추어 보려 해도 결국은 창자까지 쏟아 놓고 말 인간이거늘, 언제까지 '내니이까'로 핑계만 하지 않고,주님 발 앞에 엎드려 죄를 자백하고 참회하게 하옵소서
3. 500년 전 종교개혁자들의 기도처럼 항상 개혁되어야 하는 총회, 노회. 한국교회 되게 하옵소서.
4. 모든 일에 오직 성경ㆍ오직 그리스도ㆍ오직 은혜ㆍ오직 믿음ㆍ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5.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홍해를 건너 말씀과 기도로 세워진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서울교회도 말씀과 기도로 소생케 하옵소서.
6. 거짓 지도자는 물리쳐 주시고, 양 무리를 인도 할 하나님의 목회를 감당할 참 지도자를 보내주시옵소서.
7. 우리 조국 대한민국이 복음화 된 통일조국건설을 이루게 하옵소서.
8. 가정과 일터 그리고 총회, 노회, 해외 선교사들, 국내 미자립교회, 호산나대학의 홍해가 갈리지고 승리하신 예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새벽마다 홍해를 건널 수 있도록 우리를 불러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