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17-10-22
느헤미야처럼 기도하게 하소서
2017 사명자대회 대회

금년도 사명자대회의 캐치프레이즈는 “『하나님의 목회』에 부르심을 받았나이다”입니다.
느헤미야가 수일동안 슬퍼하며 무너진 예루살렘성벽을 52일만에 재건했던 것처럼 우리도 느헤미야의 심정으로 무너진 서울교회의 성벽을 새롭게 수축하는 기도를 매일 3분 이상, 50일간 진행합니다. 사명자대회 50일간 각 교구별, 다락방별, 교회학교별, 개인별로 자율기도신청서 작성을 통해 자율적으로 시간을 정해 기도하며, 또한 매일 2회씩 열심히 기도하는 다니엘기도와 각각의 기도제목을 품고 다락방 공동으로 기도합니다. 특별히 스데반회와 권사회 회원은 0시~오전5시 사이에 자원하여 기도함으로써 중직자로서의 책임을 다할 예정이며, 교회학교 유년부 이상은 교역자와 학생들이 토요일 한날을 정해 모여서 기도하는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이며 어떤 일을 행하기전에 예수님도 항상 기도를 먼저 하셨듯이 사명자대회를 통해 무너진 서울교회의 성벽을 재건하기 위해 우리의 끊임없는 기도가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자율기도신청서”에서 작정하신 기도시간은 결국 하나님과의 약속입니다. 공동기도제목을 가지고 온 성도들이 합심하여 열심히 기도하면 분명히 하나님은 응답을 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에 금년도 공동기도제목을 알려드립니다.

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부지런히 하나님을 섬기고, 자신은 절제하면서 이웃을 돕는 하나님의 사명자되게 하옵소서.

② 서울교회가 하나님의 뜻에 맞는 성경적 교회로 재건되도록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은혜를 베푸소서.

③ 하나님에 대한 최대의 경외심과 진지한 부지런함 그리고 바른 인품과 지식을 가지고, 가르침과 권면, 경고, 치리, 용서를 하며, 우리의 구원사역을 성취하고, 신행일치의 삶의 본을 보임으로, 신뢰와 존경을 받는 예수님의 마음을 가지고 자기 희생을 할 줄 아는 목자를 보내 주옵소서.

④ 서울교회가 노회와 총회 그리고 우리의 이웃 · 형제 교회들과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어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하옵소서.

⑤ 우리 조국 대한민국이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전쟁의 소문이 사라지고, 〈복음화된 통일조국〉을 이루어, 세계복음화에 머릿돌이 되게 하옵소서.

⑥ 우리의 가정과 일터에 하나님의 복을 주시고, 교회에 건강과 평강을 내려 주옵소서.

⑦ 서울교회로 인하여 하나님의 이름이 모독 당하지 않게 하시고, 영광은 오직 하나님께만 돌리는 서울교회 사명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 모두는 부르심을 받은 사명자들입니다. 말씀과 기도로 준비하여 올해도 풍성한 결실을 맺어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다함께 기도합시다.

김승록 집사(사명자대회 기도분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