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18-01-07
2018년을 이끌 일꾼들에게 듣는다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


올해 우리 교회와 총회의 표어가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 입니다. 교회는 세상과 구별된 하나님의 거룩함을 소유한 곳이지만 세상과 동떨어진 별나라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전파하고 실천하여 하나님의 구원사역을 성취하는 복된 곳이어야 함을 나타내는 표어입니다.
세상에서는 눈에 보이는 것, 손에 잡히는 현세적인 것에 더 가치를 두고 늘 결과를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그 동기와 과정은 때로는 무시되기도 하고 간과하기도 하지만 우리 교회는 눈에 보이는 것 보다 더 분명한, 손에 만져지는 것 보다 더 확실한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은혜를 전파하며 모든 일의 동기와 과정을 더 중요하게 여기면서 우리를 통하여 이루실 주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기 위하여 온 힘을 쏟는 새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우리를 통하여 이루시고자 하시는 주님의 뜻을 분별하기 위해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주님의 음성을 들으며, 그분의 약속은 무엇이고 그분의 명령은 무엇인지 바르게 깨닫고 순종하는 삶을 살기에 힘쓰는 새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하여 교회에서 실시하는 성경 1년 1독 또는 2독 프로그램에 모든 성도들이 함께 참여하여 새해에는 무슨 일을 하던 세상의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기준을 가지고 살아가는 한해가 됨으로 교회가 거룩한 교회로 온전히 회복되고 세상을 향하여 우리의 사명을 힘 있게 감당하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불의와 거짓을 멀리하고 그리스도의 의와 사랑으로 진리를 수호하는 새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교회사랑은 나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 됩니다


한 사람의 신실하지 못함과 식언으로 교회가 큰 아픔을 겪고 있고 지금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아픔도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로 하나님의 때에 맞춰 속히 치유되리라 믿습니다.
2018년 스데반회에서는 3대 목표를 갖고 실천하려고 합니다. 첫째는 서울교회가 하나님의 뜻에 맞는 성경적 교회로 재건되도록 헌신하자는 것입니다. 둘째는 모이기에 힘을 쓰며, 말씀과 기도에 열심을 내자는 것입니다. 셋째는 서울교회를 이전보다 더 사랑하자는 것입니다. 이 3대 목표를 갖고 스데반회원들은 누가 보든 안보든 상관없이 말없이 맡은 일에 섬김을 다하고자 합니다.
교회가 어려움에 처하자 많은 사람들이 많은 말을 하지만 막상 실천은 적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입으로는 교회를 걱정하면서 정작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것도 실천하지 않는 침묵은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습니다.
이제는 교회사랑을 말보다는 내가 먼저 ①성경 통독 참여(1년 1독 또는 2독 코스)와 무릎 끓는 기도로, ②예배와 각종 모임의 적극적인 참석으로, ③뚝심 있는 섬김으로 보여주어야 할 때입니다. 목회자는 목회자답게, 장로는 장로답게, 집사는 집사답게, 권사는 권사답게 행동해야 합니다. 내가 먼저 솔선수범을 보일 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룰 것입니다.
혼란의 와중에서도 교회가 온전히 유지됨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이지만 이 순간에도 빛도 없이 이름도 없이 소리 없이 교회사랑을 몸소 실천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이들의 헌신을 늘 기억하며 감사해야 합니다. 나의 작은 실천과 섬김만이 교회의 온전한 회복을 앞당길 것입니다.



믿음으로 섬기겠어요


​나의 나 된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임을 감사드립니다.
깨어 기도하지 못했고 봉사하지 못했고 신행일치의 삶을 살지 않고 내 뜻대로 살았음을 고백하오니 용서해 주세요.
2017년을 거짓의 영에 사로잡힌 한 사람으로 인해 힘든 한 해였습니다. 서울교회는 “천국 시민 양성, 만민에게 전도. 빈약한 자 구제”의 3대 목표가 있으며,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라고 원로목사님으로부터 양육 받았지만 그 뜻대로 행하지 못함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세요.
2018년 부족한 제가 샬롬 회장에 임명되어 먼저 두려운 마음이 듭니다.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는 말씀에 순종하며 섬김의 자세로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며 바리새인이 아닌 사마리아인으로 섬김의 삶을 살 것을 다짐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송구영신 예배 때 원로 목사님께서 이사야 40장 20절 말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는 말씀을 서울교회에 주시는 하나님의 뜻임을 믿고 기도하여, 굳게 닫혀진 정문이 활짝 열려 만민이 기도하는 그 날이 속히 이루어 질 것을 간절히 소원합니다.



기도의 어머니가 되자


​교회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여기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권사회 회장직을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 하신 주님의 말씀 따라. 거짓과 불의의 어둠의 영이 서울교회를 덮고 있는 이 때, 기도의 어머니가 되어, 선악 간에 모든 일은 하나님께서 주관하시며 역사 속에서 일하시니, 기도로 나아갑니다.
고난은 아무에게나 주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고난받을만한 믿음이 있고, 이겨낼 수 있는 믿음이 있는 자에게 은혜로 주신다고 합니다. 또한 고난당할 즈음에 피할 길도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홍해를 건너는 모세의 기도, 자녀를 얻는 한나의 기도, 주의 전을 세우려는 다윗의 기도, 하나님의 전을 짓는 솔로몬의 기도, 겟세마네 동산의 주님의 기도와 십자가상의 주님의 기도, 이 모든 기도는 고난의 기도요 감사의 기도입니다.
새로 오실 담임목사를 위하여 기도하오니,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자기희생을 할 줄 알고, 신뢰와 존경을 받는 참 목자를, 막힌 길 뚫으시고, 구부러진 길 펴셔서 속히 보내 주시사 서울교회 양들을 푸른 초장 맑은 물가로 인도해 주길 기도드립니다. 낳고 죽고, 심고 뽑고, 치료하고 헐고, 울고 웃고, 슬프고 춤추고, 안고 멀리하고, 찾고 잃고, 지키고 버리고, 찢고 꿰매고, 잠잠하고 말하고, 사랑하고 미워하고, 전쟁하고 평화하니, 때와 시기를 알아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로 나아갑시다. 그리하여 교회가 회복되어 주의 영광이 드러나는 날 다시한번 감사의 기도를 드립시다. ‘주님! 기도로 승리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