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6-11-20
추수감사절 절기찬양 - 감사의 역사 감사의 찬양
- 가브리엘 찬양대 -

혼동과 무질서가 난무한 올 해! 무엇으로 감사드릴까? 주께서 받으시길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주님의 마음을 헤아려 보지만 허물과 죄로 얼룩진 죄인이기에, 오직 십자가상의 주님을 바라보고 베풀어 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역사 속에 나타나신 위대하신 주님의 능력을 찬양 드립니다.
야곱에게 나타나신 벧엘의 하나님!
험한 이 세상에서 염려와 근심으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하늘 문 여시고 축복을 약속하신 하나님을 찬양 드립니다. 모세에게 나타나셔서 말씀 따라 이적 행하여 우리를 자유케 하신 구원의 하나님! 불기둥과 구름기둥을 보내시어 우리를 인도하신 하나님, 병거를 바다에 던지신 하나님을 찬양 드립니다. 고요한 아침에 우리들이 붙잡혀서, 바벨론 강변에서 시온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며 예루살렘을 향하여 기도드릴 때, 찬양을 주사 찬양케 하신 주님이시여! 참 안식을 주시옵소서. 다니엘의 세 친구처럼, 활활 타는 풀무불 속에 던짐을 당하여도, 머리털하나 상한 흔적 없이 구원해 주신 위대한 주의 손, 이해할 수 없지만 찬양을 드리나이다.
풍요 속의 가난을 주신 것, 평안 속의 불안을 주신 것, 구원 속의 멸망을 주신 것 감사하며 찬양 드립니다. 시험이 와도, 두려움이 와도, 절망 속에서도 감사드립니다.
이는 여호와가 우리의 선한 목자가 되사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해 주심이라. 어깨 춤추며 찬양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모두 어린 아이의 마음으로 찬양의 자리에 함께하여 추수감사절에 드리는 영광의 찬양을, 찬양에 익숙한 가브리엘찬양대원들과 함께 드립시다.

최형열 장로(가브리엘 찬양대 대장)
말씀대로 거두리라
특별찬양(2018-11-25)
오직 감사!
추수감사절 절기찬양 - 감사의 역사 감사의 찬양
엘리야의 기도
모든 백성들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천지창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