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7-04-30
무뎌진 땅을 기경하여 영적부흥이 일어나도록!
선교보고 - 팔라우

1. 사역 - 교육선교(사역자양성), 군경찰선교, 어린이선교, 의료선교, 문화선교

1)사역지의 선교적 필요와 상황 소개 : 팔라우는 마이크로네시아의 중심이 되는 지역입니다. 이곳은 얍, 축, 보나페이, 코스라이 섬을 잇는 교량의 지역으로 인구는 적지만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는 곳이며 경제적 사회적으로 느리지만 서서히 변화가 일어나는 시점이며 수많은 이단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지역인데 안식일교회, 몰몬교, 여호와의 증인, 모더겡이 토속종교, 통일교 등의 이단에 속한 교회들이 왕성하게 포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슬람권신도들이 1000명이 특별기간에 집회를 갖는 것이 목격됩니다. 또한 명목상의 카톨릭신자와 개신교 신자들 그리고 독일식 신앙으로 굳어진 목회자들의 냉냉함이 현지 교회들의 저 성장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무디어진 땅을 기경하여 경작 하는 일과 영적 각성과 영적부흥과 선교적 교회 부흥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2) 사역의 목적과 전략: 원주민교회와 협력사역을 통하여 현지교단과 교역자들의 영적 성숙과 현지인 교회의 성도들의 신앙을 돈독히 세워 제자로 양육하여 현지인들이 세계 선교를 위해 선교사를 파송 하도록 하는 데 전략을 둡니다.
3) 사역 내용:
A. 교육선교. PIU(Pacific Island University) 태평양지역 괌에 소재한 신학대학교에 학생들을 추천하고 후원교회로 하여금 장학금을 지원하여 신학생을 지원하고있습니다. 빌립일랍과 파울루스 수웨이(필리핀 루터란신학에서 공부)는 현지인 목사가 되어 목회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롱(괌에서),에슬리(페렐류에서),헤드릭 콸(팔라우 코로에서), 물루왓(팔라우에서)사역하고 있습니다. 금년은 팔라우에반젤리칼교회가 세워진지 88년 되는 해인데 역사상 처음으로 평신도선교사부부를 3월 10일에 난도와 갓또를 미국선교부와 현지교회와 연합하여 파퓨아에 파송하였습니다.
B. 군경찰선교(Palau Police Meletary Christen Fellowship)
2008년도에 설립하여 팔라우 경찰들에게 선교하고 있습니다. 현재 재적 20여명이 모여 기도와 찬양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경찰들 가족의 영적치유와 회복을 위해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급하여 격려하고 있습니다.
C.어린이 선교.(Palau Children Evangelism Fellowship) 4/14 Windows. “Raising up A New Generation From 4/14 Window”/14 Window 에서 새로운 세대를 일으키라”루이스 부시(Luis Bush)박사. 4세부터 14세의 세계 어린이들을 차세대 지도자로 키워야한다는 미래 선교의 새 패러다임 전문인 어린이선교를 PCEF와 협력하여 사역하고 있습니다.
D. 문화선교
한국문화보급과 한국어를 통하여 복음의 접촉점을 마련하고 기독교문화를 생활하게 하고있습니다.(사군자, 한국음식-김치세미나, 다도, 찬양, 무용, 한국비젼트립.)현재 4학기 40여명이 수강하고 있습니다.
4) 선교적 전망과 도전 그리고 요구되는 선교적 필요
현재 팔라우 목회자가운데서 팔라우 디아스포라 선교사로 파송하여 나가있는 곳이 괌, 싸이판, 얍, 하와이, 알라스카에 나가 선교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파울루스 수웨이는 얍에 2년동안 선교를 하고 돌와왔고, 막크는 얍 집사였는데 신학을 공부하여 목회자가 되어 팔라우에서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2. 요구되는 선교적 필요
미국선교부의 질 높은교육 선교의 노하우와 독일선교부 지식과 믿음 그리고 한국선교부의 영적 열정이 연합하여 팔라우에 통전적인 선교를 펼처 나가길 소원합니다. 교회부흥과 선교적 교회가 되게 하도록 각선교부의 연합과 일치 그리고 인재발굴과 양성이 요구됩니다.

팔라우에서 정상진 홍성임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