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seoulch/2008/view_column.htm:2) in /home/seoulch/2008/mc/lib.php on line 549
대한예수교장로회 서울교회
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포토갤러리
이종윤 원로목사
기독학술원장 취임식
이종윤 목사 정년은퇴예배
금요기도회
교구일꾼 수련회
홍해작전
교구찬양대회
한마음 한가족 잔치
맥추감사절 특별찬양
사랑의 바자
성탄절 교육부서 발표회
비전2020
수해복구 봉사활동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7-06-18
필사의 각오로
2017 홍해작전

내일부터 6일간 2017년 홍해작전이 전개됩니다.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불같은 시험을 당하고 있는 서울교회를 위해 우리 모두는 필사의 각오를 가지고 홍해작전에 임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어이 홍해를 건너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의 개혁주의 이념 아래 설립 된 우리 서울교회는 열열한 기도, 성경적 설교, 일관성 있는 프로그램의 목회 전략을 가지고 천국시민 양성, 만민에게 전도, 빈약한 자 구제를 3대 목표로 삼으며 이웃에 등대, 민족의 구원선, 세상의 나침판이 되고자 세계 복음화, 교회 천국화, 문화의 기독교화의 비전을 품고 설립 이후 하나님을 대망하며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러나 언제부턴가 이러한 교회 설립 이념과 전략과 목표와 비전은 성도들 마음에서 멀어져가고 개중에는 들어본 적도 없는 성도들이 계시기에 이번 홍해작전을 기해 다시 한 번 비장한 마음으로 새겨 보고자 합니다.

그 어느 교회보다도 하나님 앞에서 모범이 되고자 했고, 한국교회가 다시 한 번 하나님 은혜를 받기를 소원하여 열심히 다른 교회를 섬기며 세계를 교구 삼아 전도와 선교에 힘썼습니다. 이 밑바탕엔 홍해작전이라는 기도작전이 있었고, 홍해작전은 서울교회의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면서 실질적인 힘이 되어 늘 서울교회를 힘껏 받쳐 주었습니다.

현충일인 6월 6일부터 시작하여 6.25전쟁 발발일인 6월 25일까지 진행되었던 예년의 홍해작전은 시작하는 날과 마치는 날이 의미하는 것처럼 나라와 민족과 교회와 내 앞의 홍해를 위해 기도하는 작전이었습니다.

지금 주님의 몸 되신 교회가 우리가 사는 동안 다시는 만나지 말아야 불 시험을 만났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새로운 정부가 들어섰고, 북한의 핵무기는 우리를 전쟁의 공포로부터 자유롭지 못하게 합니다. 또 우리의 가정엔 남모를 고민과 고난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우리에게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오히려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고 하셨고, 하나님의 뜻대로 고난을 받는 자들은 선을 행하는 가운데 그 영혼을 미쁘신 창조주께 의탁하라 하셨습니다.

2017 홍해작전!!!

내일부터 6일간 새벽을 깨웁시다. 내 영혼을 깨우고, 내 가족을 깨우고, 내 이웃을 깨워 하나님 앞에 납작 엎드리는 우리 모두가 됩시다. 하나님이 아니고는 우리를 이 시험에서 건져낼 자가 없으니 오직 하나님만 바라며 하나님의 뜻만을 구하므로 기필코 승전가를 높이 부르는 2017 홍해작전이 되도록 우리 모두 한 마음이 됩시다.

할렐루야!!!

최광성 장로(홍해작전 참모부장)
우리교회를 평화롭게 해주세요
홍해작전 4ㆍ7행시
홍해 어떻게 건넜나?
"랍비여 나는 아니지요?"
홍해작전 교회학교별 4·7행시, 그림그리기 수상자
랍비여 나는 아니지요?
오늘은 6.25 발발 67주년 2017 홍해작전 승전 감사예배
필사의 각오로
홍해작전 중 주차장 안내
2017 홍해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