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7-10-08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는 자리
사명자대회를 시작하며

성경을 보면,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는 자리들이 참 많이 등장합니다.
그 가운데 느헤미야와 에스더, 다니엘에 등장하는 ‘수산’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수산’에서 어떠한 일들이 있었는지 잠시 보면, 느헤미야가 예루살렘이 훼파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하나님 앞에 기도하였던 곳, 그리하여 52일 만에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하는 기적을 이루는 시작이 되었던 곳이 바로 수산이었고, 하만에 의해 몰살 당할 위기에 있던 유대인들이 에스더라는 한 여인의 용기와 헌신을 힘입어, 금식하며 기도하여, 구원받은 사건이 일어난 곳이 수산이었으며, 다니엘서 8장의 다니엘이 앞으로 진행될 역사와 세상 끝날에 대한 환상을 본 곳도 수산이었습니다.
그렇게 수산은 새로운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는 자리로 묘사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방의 땅 ‘수산’이 하나님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자리가 될 수 있었던 이유가 어디 있을까요?
그것은 그 곳에 하나님의 말씀 앞에 서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전심을 다해 기도하는 사람, 느헤미야, 에스더, 다니엘과 같은 하나님의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번 『2017 사명자 대회』가 어려움과 위기에 처한 서울교회에 하나님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수산’과 같은 곳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 앞에 서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전심을 다해 기도하는 느헤미야, 에스더, 다니엘과 같은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교회의 바른 회복을 바라는 우리 성도님들이 느헤미야, 에스더, 다니엘과 같은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말씀과 기도에 전심, 전력할 때, 26년 전,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말씀을 의지하고, 기도한 우리에게 서울교회를 허락하셨던 우리 하나님께서, 현재 우리 앞에 놓인 어려움과 위기의 장막을 거두어 내 주시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교회의 모습으로 회복시켜 주시는 새로운 역사가 시작될 것입니다.
이 귀한 자리에 우리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소원합니다.

공동기도제목

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부지런히 하나님을 섬기고, 자신은 절제하면서 이웃을 돕는 하나님의 사명자되게 하옵소서.

② 서울교회가 하나님의 뜻에 맞는 성경적 교회로 재건되도록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은혜를 베푸소서.

③ 하나님에 대한 최대의 경외심과 진지한 부지런함 그리고 바른 인품과 지식을 가지고, 가르침과 권면, 경고, 치리, 용서를 하며, 우리의 구원사역을 성취하고, 신행일치의 삶의 본을 보임으로, 신뢰와 존경을 받는 예수님의 마음을 가지고 자기 희생을 할 줄 아는 목자를 보내 주옵소서.

④ 서울교회가 노회와 총회 그리고 우리의 이웃 · 형제 교회들과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어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하옵소서.

⑤ 우리 조국 대한민국이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전쟁의 소문이 사라지고, 〈복음화된 통일조국〉을 이루어, 세계복음화에 머릿돌이 되게 하옵소서.

⑥ 우리의 가정과 일터에 하나님의 복을 주시고, 교회에 건강과 평강을 내려 주옵소서.

⑦ 서울교회로 인하여 하나님의 이름이 모독 당하지 않게 하시고, 영광은 오직 하나님께만 돌리는 서울교회 사명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이 시대의 사명자로 불러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서준권 목사(사명자대회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