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7-10-22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발의 빛이니이다
2017 성경암송대회를 마치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구속의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불교의 집에서 자란 저는 믿음의 아내와 결혼하여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 말씀과 접하면서도 겉으론 거룩한 척 좌측 옆구리에 성경책끼고 교회가서 예배드리고 교회 밖을 나오면 다시 세상 속으로 돌아가 주일을 범하며 교인의 모습은 어디가고 음주와 쾌락을 겸하여 허구한 날 살다보니 가정과 직장 또한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건강까지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21년 전 백주년기념관에 근무 중에 수많은 목사님과 선교사님들을 만나 하시는 사역을 통하여 말씀의 중요함을 더 깊이 알게 되어 열심으로 신앙생활 해야겠다고 다짐하며 지내오는데 해마다 성경암송을 한다고 순례자에 실리는 것을 보고도 전 관심 밖이었습니다. 오직 제게는 말씀 읽고 주님의 뜻을 알아야 하는 것이 먼저였기에 예배와 교회의 헌신과정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면서 이제는 주님이 항상 곁에 있다는 것이 감사하기만 하였습니다.
2006년 9월경 찬양예배시간에 이종윤 목사님께서 설교하시던 중 모든 일에 있어서 선택이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하신 뒤 무슨 일이든 하면 되는데 내일로 미루고 게을러서 못한다는 말씀에 마음이 동하여 그해 2개월 앞두고 암송을 했는데 너무도 은혜롭고 감사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을 암송한 것 중 마태복음5-7장에서 팔복과 은밀한 기도와 은밀한 구제에 관하여, 히브리서 11장 믿음을 더욱 확신하였으며, 야고보서 전장을 통해 행함이 있는 믿음과 언어조심 요한복음15장 포도나무와 가지를 통하여 하나님과의 관계와 열매, 요한일서1-5장 하나님의 사랑 디모데전서 직분자의 자격과 감당해야 일들, 로마서6-10장 생명의 성령의 법 등 참으로 암송을 통하여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로마서12장을 암송하면서 시련과 고난, 역경 중에서도 보혜사되신 성령하나님께서 생각나게 하신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며 마음의 위로를 받고 평안을 누리며 감사, 찬미를 했습니다.
올해 베드로전서를 암송하면서 현 교회의 상황과 일치한 장이며 참으로 거룩한 삶과의 연결고리가 되는 아주 귀중한 말씀이었기에 암송 중에 참으로 감사했습니다. 선하시고 인자하시고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께 감사, 찬미 영광을 돌립니다.

김진달 집사(7교구)
2023 성경암송대회를 마치며
주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퍼져 나가 영광스럽게 되고
하나님 말씀을 대하는 자세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
2023 성경암송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