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seoulch/2008/view_column.htm:2) in /home/seoulch/2008/mc/lib.php on line 549
대한예수교장로회 서울교회
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포토갤러리
이종윤 원로목사
기독학술원장 취임식
이종윤 목사 정년은퇴예배
금요기도회
교구일꾼 수련회
홍해작전
교구찬양대회
한마음 한가족 잔치
맥추감사절 특별찬양
사랑의 바자
성탄절 교육부서 발표회
비전2020
수해복구 봉사활동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8-01-07
"사랑 받는 법, 사랑을 나누는 법을 배워요"
2017년 호산나대학 나눔프로젝트 진행

호산나대학에서는 2017년 12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제13대 총학생회의 주관으로 나눔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나눔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연말을 맞아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전달하는 행사이다. 올해 역시 학생들의 자발적인 성금모금과 알뜰 바자회가 이루어져 약 288만 원의 성금을 모아 학생들의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나눔프로젝트는 이전과 다르게 방문요양봉사활동, 유기견보호소방문, 연탄나눔 총 세가지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18일 월요일 논산에 위치한 비글구조네트워크에 방문해 실혐견 비글들의 견사청소, 보호소 환경정리에 참여했고 보호소에 필요한 강아지 간식도 학생들이 직접 전달했습니다.
방문요양 활동은 18일부터 21일 까지 나흘간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가평군 내 혼자 살고 계신 어르신 댁 6곳을 방문해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박스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생필품 전달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에게 안마, 미용봉사 등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자원해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연탄나눔 활동은 가평군내 연탄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6가구를 선정해 총 3,000장의 연탄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11월부터 성금모금과 바자회를 준비한 13대 총학생회장 김남주 학생은 “ 선배님들로 부터 내려온 따스한 전통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고, 모금 및 바자회 진행 등 여러 가지로 힘들었지만 전년에 비해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올 겨울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연탄을 받은 권순옥 할머니께서는 “매년 연탄을 주어서 고맙다. 눈이 보이지 않아 거동도 힘들고 할아버지는 다리까지 아파 집에만 있는 실정이다. 이런 도움의 손길이 없었다면 이번 겨울이 더욱 춥게 느껴질 뻔 했다.” 라며 따뜻한 커피 한잔을 주시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셨습니다.
호산나대학 학생회는 매년 학생 전체회의를 통해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나눔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