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8-01-21
Stand up!
겨울성경학교 초대의 글 : 유 · 초등부 연합

지난 2017년 2월 5일 유초등부 어린이들과 함께 1층 웨스트민스터홀 옆에서 예배를 드린지 1년이 되어갑니다. 당시 유초등부 학생 30명, 교사 15명이 어려운 환경이였지만 기쁨이 넘치는, 풍족하진 않지만 감사한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1년이 흐른 지난 주일, 비록 교회 입구가 막히고 소란스러운 일들이 있었음에도 유초등부 학생 73명, 교사 28명이 701호 유년부실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매주 부흥하는 유초등부를 바라보며 저희 유초등부 교사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한편, 유초등부 어린이들에게 더 좋은 예배와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기 위해 기도하고 고민하고 머리를 맞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기도와 정성을 모아 이번 겨울 성경학교를 준비하였습니다.
유초등부 겨울성경학교는 25일(목)~27일(토) 2박 3일간 아가파타운에서 진행합니다. 그동안 유초등부 겨울성경학교는 항상 교회에서 1박 2일간 진행했지만 지난 여름성경학교에 이어 이번에도 교회 밖 아가페타운에서 합니다. 특히 1박 2일이 아닌 2박 3일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좀 더 여유로운 시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제 믿음이 시작되고 정착되는 유초등부 어린이들에게 확고한 믿음을 갖게 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임을 고백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쉼을 얻고 서로 친교하고 교제하며 교회를 사랑하고 친구들을 이해하는 시간도 허락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겨울성경학교의 주제는 "Stand up!" 입니다. "일어서라"는 단순한 의미가 아닌 "불의한 생각과 세상의 유혹에서 당당히 일어서서 나오라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주제에 맞게 유초등부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판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유 · 초등부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모든 준비된 프로그램, 오고가는 여정, 날씨와 안전을 위해 그리고 서울교회의 일꾼들로 성장할 유초등부 어린이들이 성경학교에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로 후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장윤기 집사(유년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