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서울교회
교회소식
설교영상
예배시간
오시는길
주보/순례자
 
> 교회소식  
여기에 모인 우리 주의 은총 받은 자여라
 찬송가 620장 “여기에 모인 우리“ 찬양 소리로 조용한 세계성막복음센터를 내리쬐는 아침 햇살과 더불어 은혜로운 하모니를 자아내며, 7교구 연합 야외예배는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27명의 교구 식구들이 주님을 가장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장소에서 함께 모일 수 있음을 찬양으로 표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수원, 인천, 안양, 과천, 김포, 동작구, 관악구 등 넓은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교구 식구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이 지면을 빌어 교구 모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교회와 교구 일꾼들의 준비와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평택 소재 세계성막복음센터는 세계에서 딱 세 개 있는 것 중 하나로, 유일하게 실내에 있는 곳이라 합니다. 시작부터 마지막 순서까지 2시간이 소요되는 성막투어는 우리를 순식간에 예수님이 태어나고 생활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셨던 순간순간들을 생생하게 그림으로, 조각으로, 유물로 체험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성서 유물관과 구약생활전시관은 22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노아의 방주 외에 각종 시대적 주요 건축물과 당시 시대상을 말해 주는 각종 전시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전 생애를 토우 인형들로 전시하여 우리들에게 구체적인 성경내용의 이해를 도와 주었고, 본관 2층에 마련된 가로 50규빗(약 22.5m), 세로 100규빗(약 45m) 실제 크기 성막에 들어가서 번제단, 물두멍, 지성소, 법궤 등 각종 성물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구약성경 속 성막을 체험했습니다.
 이천 년 전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죄인인 나 대신 십자가에 잔인하게 죽으셔서 나의 죄와 저주, 사망, 지옥 갈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사 영생을 주신 주님의 사랑을 마음속 깊이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야 비로소 교회가 회복되어 정상화되어 가고 있음을 느끼고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연단을 통하여 우리를 더욱 더 단단하게 하나님과 연대를 가지도록 하심을 서울교회 시련을 통하여 배우고 체험하셨습니다. 이 모든 기적 같은 일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그러나 인간적으로는 그런 연단은 다시는 받고 싶지 않습니다. 교구 식구 여러분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잘 견디어 내셨습니다. 지금부터는 새롭게 시작하는 초심자의 믿음으로 하나씩 하나씩 새롭게 쌓아 나갑시다.

황병석 집사 (7교구)

관련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