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손달익 위임목사님과 교역자 여러분, 그리고 서울교회 성도여러분 이제 인도는 무더위 속에서 곡식과 과일이 익어가기도 하지만, 더위를 피할 수 없는 가난한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인도의 경직된 정치와 종교의 구조는 기독교 선교를 박해하고 있지만, 이를 통해 인도의 영혼들이 더 깊은 갈급함 속에서 하나님을 찾게 되는 역사가 이루어 지리라 믿습니다.
기독교의 선교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2024년 상반기에 이루시는 하나님의 역사가 무엇인지를 다음과 같이 보고해 드립니다.
1. 나갈랜드 어메이징 그레이스 신학교
인도 북동부 나갈랜드 신학교는 현재 90여 명의 신학생들과 20여 명의 교수진이 최선을 다해 미래의 목회자들과 교회 개척자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매일 기도와 말씀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2. 차티스가르 어메이징 그레이스 신학교
소나 목사가 학장으로 사역하는 인도 중부 차티스가르 신학교는 현재 55명의 신학생들과 10여 명의 교수진이 미래의 기독교 지도자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3. 메갈라야 교회 후원 및 기도회
조범연 선교사가 지도하고 있는 메갈라야 교회의 야유회 및 기도회를 다녀왔습니다.
100여 명의 메갈라야 기독교인들이 서로 협 력하며 신앙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 아쌈 스카이샘 미션학교 운영
조범연 선교사는 인도 아쌈의 산골마을에 미션학교를 설립하여 약 2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기독교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5. 네팔 비란트나가르 NNCC 신학교 강의
인도북부와 네팔 경계지역인 비란트나가르에 위치한 네팔선교의 비전을 가진 NNCC 신학교에서 신대원 과정의 ‘선교 신학’ 과목을 강의 차 방문하였습니다.
이 신학교는 본교단의 권승일 목사님이 2012년도에 한국교회의 도움으로 설립한 신학교인데 현재 50여 명의 신학생들이 공부하며 네팔선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범연 선교사는 나갈랜드 어메이징 그레이스 신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서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6. 인도 뿌네 UBS 신학교 졸업식
조범연 선교사는 인도 UBS 신학교에서 선교학과 학과장으로서 인도 신학교 교수요원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약 200여 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하여 각각의 인도 교회의 목회자와 신학교의 교수요원 그리고 선교단체에서 사역자로 사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7. 서울교회 장학금 신학생들에게 수여
서울교회는 전반기 장학금 수여식에서 나갈랜드 어메이징 그레이스 신학교 신대원 2명의 신학생들에게 1년치 장학금 72만 원씩을 지원하였습니다.
아직도 많은 신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서울교회의 장학금 수여는 많은 신학생들에게 큰 위로와 사랑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8. 교회건축 진행 중
9. 결어
하나님께서는 인도의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해 많은 사역자들을 통해 역사하시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런 사역자를 양성하는 사역이야말로 선교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것입니다. 한국의 많은 선교회들과 인도선교회를 통해 설립된 2곳의 신학교에서 사역자들을 양성하고, 이들을 중심으로 가정교회와 대나무교회 그리고 벽돌교회를 건축하는 사역을 통해 인도선교는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하나님의 뜻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 주심에 깊은 마음으로 감사를 드리며…
인도 신학교에서 조범연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