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혈액형에 따라 사람들의 성격유형을 4가지로 분류하는 게 유행이었다면, MBTI는 심리학적 유형 이론에 근거하여 16가지로 분류합니다. 16가지로 분류된 성격유형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장단점을 알게 되고, “I” 인지 “E”인지에 따라, 자신과 잘 맞는 사람을 찾기도 합니다. MBTI가 혈액형보다 세분화되어 있어 내가 누구인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설문 작성을 통해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종종 바뀌기도 합니다. “피는 못 속인다”는 말처럼 혈액형을 더 신뢰할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습니다.
사람의 혈액형처럼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면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일 것입니다. 초등부에서는 “바르게 믿어요-복음과 구원받는 믿음”을 주제로 2월 26일(토, 비대면)과 2월 27일(주일, 대면)에 겨울 성경학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대원 전도사님께서 총 3과에 걸쳐 말씀을 전해주실 예정입니다. 1과에서는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과 완전한 공의라는 두 가지 성품에 대해 배우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으로 성장하자는 내용입니다. 2과에서는 인간의 죄로 인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는데, 죄의 결과는 하나님과의 분리를 가져오고, 결국 죽음에 이르게 한다는 내용입니다. 3과에서는 예수님을 통해 우리 죄의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가 다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만드셨다는 사실과 예수님은 vere Deus, vere Home(참 하나님, 참 사람)이시라는 사실을 배우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지만, 아이들의 미래에 MBTI보다 중요한 성경 말씀 교육을 위해 초등부의 모든 구성원들은 매일 릴레이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준비하고 아이들을 교육하는 과정에서 말씀에 대해 가장 많이 알게 되고 은혜받게 되는 것은 바로 나 자신일 것입니다. 비록 소수의 인원이지만 성공적인 성경학교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기도 부탁드립니다
오병호 집사(초등부 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