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1-09-26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오직 은혜입니다
피택집사·권사 교육을 받으며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먼저 부족한 저를 서울교회 피택집사로 불러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6월 27일 주일 오후 본당에서 피택자 교육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은 11주에 거쳐 매주 주일 오전에 올려주신 영상 강의를 청취하고, 주말에 소감문을 작성하여 담당 목사님께 제출합니다. 그리고 매주 새벽기도 2일 치를 듣고 경건 생활일지를 작성 제출하며, 구약성경과 신약성경 문제를 풀고 답안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과 공중 예배기도문 작성, 설교 요약 등 직분자로서 가져야 할 필수적인 성경 지식과 신앙적 믿음을 다지는 교육입니다.
제1강 "부르심과 사명"에서 저는 서울교회 집사로서 하나님께서 부르셨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2강 "장로교 요리문답"에서는 대한예수교 장로회의 교리체계를 알게 되었고, 제3강 "직분자와 전도"에서는 실제 전도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웠습니다. 제4강 "직분자와 리더십"에서는 예수님을 닮아 거룩한 인격으로 순종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겠다는 결심과 각오를 하였습니다. 제5강 "직분자와 영성"에서는 성령충만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삶과 기도하는 삶, 헌금하는 삶을 생활화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고, 제6강 "구약개설"에서 구약은 하나님의 특별계시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예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약, 신약성경 문제 풀이는 매일 1시간씩 성경을 읽으며 문제를 푸는데 제일 어려운 것은 성경구절을 외워서 쓰라는 문제입니다. 이번 피택자 교육 과정은 저에게는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섬길 직분자로 새롭게 준비되게 하시는 귀한 시간임을 깨닫습니다. 함께 교육받는 피택집사, 권사님들께서도 잘 준비되셔서 서울교회 회복과 부흥의 때에 귀하게 쓰임 받으시길 소원합니다.

김지수 피택집사 (13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