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1-10-17
다음 주일 장로 예비후보 20명 선출을 위한 제직회 개최한다
- 이후 공동의회에서 최종 10명 선출 -

당회는 지난 10월 정기당회에서, 앞서 서울강남노회로부터 허락받은 서울교회 제15대 장로 10명 선출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다음 주일 찬양예배 후 본당에서 예비 후보 20명 선출을 위한 제직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제직회에는 서울교회 정관 제7조 1항에 따라 부목사, 장로, 안수집사, 권사, 전도사, 협동장로, 협력장로, 협동집사, 협동권사, 서리집사 등이 회원으로 참석하게 된다.
당회가 제시하는 장로후보는 서울교회 운영규정 제5조 3항에 정해진 교회제직 선출 기준에 따라 서울교회에 출석 중인 만40세 이상의 안수집사, 권사 전원이 해당되고
오늘 임직순, 연령순으로 번호를 정하여 그 후보 명단을 배포한다.
제직들은 한 주간 동안 배포된 명단을 잘 살펴보며 기도한 후 다음 주 제직회에서 서울교회 장로로 합당하다고 판단되는 예비후보 20명을 선정하여 기표하면 되고 이후 개최되는 공동의회에서 최종 장로후보 10명이 피택되게 된다.
한편 이후 공동의회를 통하여 피택되는 장로는 헌법에 정해진 바에 따라 4개월 이상 당회의 지도 아래 노회의 위탁교육과 당회의 훈련을 받고 내년 봄노회 전에 실시되는 노회고시에 합격한 후 정식 장로로 임직하게 된다.
따라서 본래 서울교회 운영규정상 장로후보는 임직 후 최소시무 기간 2년 이상이 남아 있어야 하지만 당회는 그동안의 교회분쟁기간을고려하여 위 최소시무 기간 2년 규정은 적용하지 않되, 다만 임직 당해연도인 내년도 은퇴 예정자(1952년생)는 제외하기로 하여 1953년 이후 출생자만 그 대상이 되었음을 양해하기 바란다.
또 이 제직회에서는 득표순, 임직순, 연령순
으로 예비후보 20명을 선출하여 공동의회에 추천하되, 20명 중 개인사정 상 사퇴자가 있을 경우에는 차순위 자를 올려 2배수 20명을 채우게되며, 이후 위 선출된 예비후보 20명을 대상으로 공동의회에서 총 투표수 2/3이상의 찬성으로 최종 장로후보 10명을 제15대 장로로 피택하게 된다.
교회 회복을 위하여 할 일 많은 서울교회에 주의 신실하신 일꾼들이 예정한 숫자만큼 장로로 꼭 피택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라고, 아울러 모든 선거 일정이 순조롭고 은혜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성도들의 특별한 기도를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