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시민 양성
교회학교
KIMCHI신학세미나
목회자 세미나
사명자대회
성경대학
성경암송대회
순결서약식
열린 프로그램
호산나학교
홍해작전
만민에게 전도
선교사 소개
선교파송 기준
비전2020
해외선교
한가정한선교사후원운동
농어촌100교회운동
선교지에서 온 편지
100만인 전도운동
단기선교
북한선교
빈약한 자 구제
아가페타운
사랑의 바자
섬김과 나눔
섬기는 교회
장학금 수여
Home > 서울교회의 세 기둥 > 천국시민양성
2020-06-21
함께 홍해를 건넙시다!
2020 홍해작전

홍해의 기적!!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애굽을 탈출, 약속의 땅으로 가던 중 기적적으로 홍해를 건넌 사건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교회는 이 사건을 기억하며 매년 전교인이 교회에 모여 홍해작전 특별새벽기도회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또는 교구별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으로 응답받는 홍해작전이 되고 있습니다. 세 분 부목사님이 하나님 말씀을 대언한 출애굽 열가지 재앙을 통하여 바로의 모습과 나의 모습을 비추어 성찰하여 봅니다.
완악하고 무지하여 온전히 주의 말씀에 순종하지 못할까 두려우며 나의 삶에 죄가 있으면 그대로 두지 마시고 깨닫고 돌이켜 나의 죄를 보게 하소서. 회개의 때를 놓치지 않게 하소서. 아울러 하나님의 구원 계획으로 세상과 구별하여 이스라엘 민족을 보호하여 가나안으로 인도하여 주신 것과 같이 우리 앞에 가로놓인 홍해를 무사히 잘 건널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특히 2020홍해작전은 “내 사랑 서울교회여, 깨어나라!”는 주제와 같이 우리 서울교회 성도님들이 함께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할 때 우리 교회가 당면하고 있는 홍해를 무사히 건너 교회가 온전히 회복되는 놀라운 기적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우리 모든 성도님들 마음에 품고 있는 무거운 짐을 있는 그대로 전능자인 주님 앞에 모두 내려놓고 아뢰올 때, 주님은 우리의 기도를 외면하지 아니하고 찾아 오시어 응답하여 주실 것입니다.
강사로 모신 서창원 목사님 말씀으로 잠자고 있는 우리의 영혼을 깨우는 특별새벽기도회가 4일 남았습니다. 우리 함께 말씀과 기도로 우리 앞에 놓인 홍해를 건너지 않으시렵니까!! 모두 함께 홍해를 건넙시다!!
한동안 뵙지 못하여 보고 싶었던 성도님들의 반가운 얼굴들을 멀리서 바라보면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속히 소멸되고, 서울교회를 분열시키는 악의 세력들이 속히 괴멸되도록, 그리고 우리 모두가 하나님 안에서 영적으로 거듭나 하나 되고, 이전 보다 하나님 보시기에 거룩한 교회, 복음 전파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 우리 교회가 되기를 소망하면서....
오늘도 2020홍해작전 특별기도회를 마치며 교회를 나섭니다.
내일 새벽을 기다리면서...

박광식 집사(2020홍해작전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