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시민 양성
교회학교
KIMCHI신학세미나
목회자 세미나
사명자대회
성경대학
성경암송대회
순결서약식
열린 프로그램
호산나학교
홍해작전
만민에게 전도
선교사 소개
선교파송 기준
비전2020
해외선교
한가정한선교사후원운동
농어촌100교회운동
선교지에서 온 편지
100만인 전도운동
단기선교
북한선교
빈약한 자 구제
아가페타운
사랑의 바자
섬김과 나눔
섬기는 교회
장학금 수여
Home > 서울교회의 세 기둥 > 천국시민양성
2021-04-18
교회에서 처음으로 리더십을 가지고 봉사를 하게 되는 자리
천국시민 양성 - 유·초등부 회장단 선거

벌써 4월이 다 지나가고 있음에도 교육부서의 예배는 계속해서 비대면(온라인)으로만 드리고 있으며 특별 모임은 생각도 못하고 있습니다. 교회에 나오는 것을 몸으로 익히고 친구들과 함께 서로 교감하며 전도사님과 선생님의 신앙의 모습을 본받으면서 자라나야 함에도 그러지 못하기에 너무나 안타까울 뿐입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임에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고, 하나라도 놓치는 것이 없는지 고민해 봅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걸리는 것이 유년부와 초등부 회장 선거입니다. 유·초등부 회장 선거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교회에서 처음으로 리더십을 가지고 봉사를 하게 되는 자리이며 연말 송구영신 예배 때 촛불을 들고 입장할 수 있는 기회(유년부 회장)와 어린이 대표 기도(초등부 회장)를 담당하게 됩니다. 선출된 회장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교회에서 투표의 의미를 깨닫고, 앞으로 교회에서 항존직 선출 등 각종 투표에 올바르게 참여할 수 있는 자세와 방법을 배우는 자리입니다. 특히 사회에서의 투표와는 다르게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교회에 모범이 되고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사람이 선출될 수 있도록 어렸을 때부터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매년 1월에 진행하던 중요한 행사를 못하고 있다가 온라인 화상 회의 소프트웨어인 ZOOM을 이용해서 회장 선출을 진행했습니다. 전주인 4월 4일 회장 투표에 대한 공지를 하였고, 1주일간의 후보 등록 기간을 거쳐 4월 11일 주일 1시에 출마자들의 공약을 듣고 6시까지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투표 결과 뽑힌 회장단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년부
회장 김하윤 (3학년), 부회장 김은준 (2학년)

초등부
회장 노윤 (6학년), 부회장 오선아 (5학년)

하나님의 일꾼으로 뽑힌 회장, 부회장에게 축하와 함께 어린이 대표로 헌신과 봉사하게 해주심을 감사하며 무엇보다도 처음 시도한 온라인 투표로 인해 다소 미숙했을 수도 있었지만 47명의 어린이가 화상으로 참여하였고, 72명의 교사와 어린이가 투표에 참석할 수 있게 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장윤기 집사(유년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