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8-03-04
성경적 신앙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내리도록 돕는 신앙강좌부
천국시민양성 - 신앙강좌부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정확무오한 말씀인 성경에 의지하며 늘 기도와 간구로 각자의 삶의 터전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성도로서의 바른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나약한 존재이기에 세상의 온갖 유혹 앞에서 믿음의 세수에 관계없이 넘어지기 쉽습니다.
우리는 서울교회의 목회이념 중 하나인 “성경 중심”, 즉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알아 성경적 신앙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힘써 행함으로써 곧 사라질 인간세상의 무의미한 것에 열정을 쏟는 어리석음을 행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성경적 신앙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를 원하는 성도님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주일 2부 예배 후 12시 40분부터 1시 30분까지 101호에서 성도님들의 신앙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를 알려주는 신앙강좌부가 1월 7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의창 목사님께서 성경 본문을 통하여 현 시점에서 신앙적으로 중요한 내용들을 선별하고 성경적으로 점검하여 우리들의 신앙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바울의 옥중서신(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빌레몬서)을 시작으로 서신서들을 중심으로 성경 본문의 역사, 문화, 사회적 맥락을 살펴보고 성경의 내용을 성도들이 더 흥미롭고 깊이 있게 이해하며 다른 성경 본문과 연결 지어 성경 전체를 보는 안목을 키우고 신앙적 내용을 역사적으로 존재했던 실제상황에 비추어 우리의 신앙의 교훈으로 삼도록 전파하고 계십니다.
이런 귀한 강의와 강의 후 반별 교제를 통해 바른 신학, 바른 신앙을 배움으로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거짓 영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굳건한 믿음을 지켜 서울교회 성도님들의 삶이 감사와 찬양이 넘치시길 간구합니다.
주일 2부 예배 후 101호로 오십시요.

서은석 집사(신앙강좌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