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8-07-22
위대한 건축가! 느헤미야 프로젝트!
여름성경학교에 초대합니다

할렐루야~ 사랑하는 서울교회 성도 여러분, 그리고 유년부, 초등부 학부모님과 가족 여러분.
언제 어디서나 늘 기도로 동역해 주시고 마음으로 함께하며 격려해 주시는 서울교회 성도님들께 감사드리며 저희 유·초등부는 늘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의 신앙관을 우리 유·초등부 어린이들에게 심어 주기 위해 모든 선생님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날이 무척이나 덥고 힘든 가운데에도 102호의 좁은 공간에서 하나님을 사모하며 교회를 사랑하며 예배드리기에 힘쓰고 찬양하기에 기뻐하는 유·초등부 어린이들을 매주 주일에 만납니다. 그리고 이 아이들이 참된 교회의 지도자로 자라서 교회의 중심이 되고 기둥이 되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2018년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성경학교의 주제는 "위대한 건축가 느헤미야 프로젝트"로 정하였습니다. 유·초등부 어린이들이 잘 모르는 구약 시대 인물인 "느헤미야"를 주제로 삼은 이유는 느헤미야를 배움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지도자의 참된 모습을 이해하고 준비되어 지기를 바라는 마음 때문입니다. 그리고 느헤미야가 52일만에 예루살렘 성벽을 다시 새운 것처럼 우리 어린이들이 이 교회를 재건하고 다시 세우는데 중심에 서 있기를 바라는 마음 때문이기도 합니다.
성경학교가 7월 26일(목) 부터 7월 28일(토)까지입니다만 이미 유·초등부의 성경학교는 이전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성경학교때 헌신할 찬양팀을 별도로 조직해서 매주 주일날 연습을 하고, 찬양팀 선생님과 찬양팀 학생들이 매일 시간을 맞춰 QT를 하고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렇게 찬양팀을 준비하는 이유는 우리 하나님은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영광을 받으실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헌신하며 살아계신 하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고백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기도수첩을 가지고 다니며 요일별로 주제를 만들어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교사들이 매일 기도하는 이유는 이 교회가 "오직 믿음"으로 세워졌듯이 "오직 믿음"으로 다시 세워질 것을 믿기 때문이며 유·초등부가 그 역할을 감당하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느헤미야의 이름은 "여호와께서 위로해 주셨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부디 유·초등부 여름성경학교와 함께 해주셔서 하나님께서 위로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교회를 재건하는 꿈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장윤기 집사(유년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