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9-07-07
두손 꼭! 하나님 도와주세요!
영아·유아·유치부 여름성경학교

주일마다 아이들이 부모님들의 손을 붙잡고 교회로 향하는 모습 속에서 하나님께서 우리 서울교회에 향하신 귀하신 뜻을 헤아려 봅니다. 비록 영·유아·유치·유년·초등부가 모두 모여 예배를 드리기에는 좁은 공간이지만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아이들을 사랑스러운 눈으로 지켜보며 가르치는 선생님들과 똘망똘망한 눈망울로 전도사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는 아이들이 있기에 매 주일 하나님께 즐겁게 예배드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영·유아·유치부에서는 “두 손 꼭! 하나님 도와주세요!(합3:2)”라는 주제를 가지고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한 것에 대해 회개하며 용서를 구하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길 소망하며 기도하는 시간들을 가지고 이번 여름성경학교를 통하여 영·유아·유치부 어린이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지니며, 나라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어린이가 되어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데 쓰임 받는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시키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특히, 성경속에서 간절히 기도한 인물 중에 느헤미야와 에스더를 살펴보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함으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통해 놀라운 일들을 행하셨음을 아이들과 함께 배우고자 합니다.
영·유아부·유치부에서는 매주 유·초등부 아이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예배의 소중함을 배우고 성경공부 및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체활동, 미술활동, 요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영아·유아·유치부 여름성경학교는 7월 13일(토),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3시까지 1층 102호와 웨스터민스터홀에서 진행하며 아이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이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고 이끌어가는 일꾼으로 교육받는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모쪼록 영·유아·유치부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 안에서 참된 기쁨을 누리는 귀한 성경학교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성도님들께서도 끊임없는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임대중 집사(유아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