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0-05-03
오늘은 어린이 주일 - 지속적인 성도간 거리두기를 고려한 예배
Ⅰ·Ⅱ·Ⅲ·Ⅳ 부 예배와 온라인 예배 병행
찬양예배는 온라인 예배로

부활주일부터 지난주까지 교회에서의 Ⅰ·Ⅱ·Ⅲ·Ⅳ부 예배가 평온하게 잘 진행되고 있다. 이것이 가능하도록 가정에서 온라인 예배로 양보와 기도로 도와주신 많은 성도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코로나 확산세가 현저히 감소되고는 있지만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은 그대로 준수하여야 하므로 아직 교회에서 온 성도들이 함께 예배에 참석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보여 이번 주에도 교회에서의 4부 예배 형태를 온라인 예배와 함께 병행한다.

오늘은 어린이 주일이지만 교회학교는 이전처럼 부서 교역자의 동영상 설교 등 SNS 예배 자료를 활용한 가정예배로 대체하여 드린다. 이에 가정에서 온라인 예배에 참여하는 성도님들께서는 이전처럼 실시간 예배 시작 5분 전부터 기도로 준비하여 동참하시길 부탁드린다. 지난주와 동일하게 1부와 3 부 예배를 실시간 영상으로 보내드린다. 온라인 접속 방법은 이전처럼 서울교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유튜브에서 [서울교회 공식 유튜브]를 검색하면 실시간 예배 영상을 보면서 함께 예배에 참여하실 수 있다. 아울러 교회 예배와 관련하여 지난 주 교회 예배에 참석하셨던 성도님들은 다시 참가 신청을 할 필요는 없다.

다만 지난주 예배와 다른 시간의 예배로 옮겨 참석할 성도들과 새로이 교회 예배 참석을 희망하는 성도들만 교구 간사님들께 알려 주시면 된다. 그리고 1부와 2부 예배는 참석할 숫자적 여유가 많지 않으므로 새로이 참석할 분은 가능한 3부나 4부를 선택하여 분산 배정에 도움이 되어 주길 바란다. 교회 도착 시 교회 앞 주차공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개인간 접촉 불가로 대신 주차하여 드릴 수 없으므로 반드시 본인이 운전하여 카이로스 빌딩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사무국에서 주차권을 받아 가기 바란다.
현 사태가 조속히 종식되어 교회에서 온 성도들이 마음껏 예배할 수 있도록 계속 기도를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