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0-11-01
저도 선배님들처럼 첫 월급을 후배들을 위해 기부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호산나대학 노인케어학과 3학년에 재학 중 성 북참요양병원에 취업해 근무하고 있는 김태민입니다.
저는 2017년 서비스학과를 졸업해 롯데시네마에 취업해서 2년 동안 일했는데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퇴사하였습니다. 집에서 쉬고 있는데 요양원에 취업을 하면 장기간 취업이 될 수 있다는 교수님 말씀에 용기를 내어 호산나대학 노인케어학과에 편입하여 다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들과 후배들이 잘 도와주셔서 어려움 없이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집 가까이에 있는 좋은 직장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성북참요양병원 재활치료실에 배치되어 재활치료보조, 어르신 말벗, 휠체어이동보조, 재활치료실 정리정돈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직장생활과 인간관계를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걱정과 다르게 직장생활을 잘하고 있고 인간관계도 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년째 요양원에 근무하고 있는 선배님이 계셔서 제가 힘든 일이 있거나 잘 모르는 것이 있으면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너무나도 든든합니다. 가끔은 어르신들 이름과 휠체어 번호를 깜빡해서 어려운 점도 있지만 많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받은 월급으로 적금도하고 자동차 학원비도 내면서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운전면허 도로연수도 하고 있습니다. 꼭 합격하여 자동차도 사고 학교에 운전해서 오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좋은 직장에 취업해서 일 할 수 있게 해주신 교수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취업하면 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첫 월급을 기부하는 선배들을 보면서 저도 선행에 동참하려고 합니다. 후배들이 교수님 말씀 잘 듣고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곳에 취업할 수 있기를 바라며 코로나19가 빨리 끝나서 내년 근로자의 날에는 꼭 학교를 방문할 수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저도 함께 일하시는 선배님같이 장기근속 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직장생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태민 학생(호산나대학 노인케어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