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결원)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0-11-15
진리를 따르는 순례자의 발자취
순례자 지령1500호를 발행하며

서울교회 설립과 동시에 창간한 순례자가 교회설립 29주년을 앞두고 지령 제1500호를 발행케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서울교회 주간 소식지인 순례자는 담임목사의 목회방침과 목회방향에 따라 하나님의 말씀과 당회와 제직회와 공동의회 결의사항, 교회 공지사항, 성도들의 동정 등을 게재하여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교회의 소식지와 전도지로 그 사명을 다 하고자 지령 제1500호를 발행하기까지 29년간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해 편집하고 발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5년간은 교회내의 갈등과 분열이란 뜻하지도 못했던 문제들이 발생하면서 순례자는 정확한 진실을 알려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떠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방으로 우겨싸임을 당하는 상황에서 편집위원들의 결단과 헌신으로 담임목사의 부당한 편집권 침해에 대한 항의 표시로 2016년 2월 7일자 순례자에서 해당 기사를 공백으로 남긴 것과 강남노회의 편파적인 행정조치의 부당성을 알리기 위한 법리적 항변으로 2016년 10월 16일자 순례자와 박노철 목사의 용역을 동원한 예배당 불법점거로 2018년 3월 11일 순례자를 휴간하는 아픔도 있었지만 꺾이지 않는 사명감과 최선을 다한 편집위원들의 열정과 각 부서의 사역과 비전, 교단총회 재판국과 사회 법정에서 5년간에 걸쳐 진행되어진 각종 송사와 판결내용에 대한 설명, 각종 행사 진행과 결과보고, 많은 성도들 한 분 한 분의 삶과 받은 바 은혜의 신앙고백이 오롯이 담겨있는 원고들을 제공하는 등 서울교회 모든 성도들의 사랑에 힘입어 순례자가 지령 제1500호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교회설립 29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2년 6개월여의 본당 불법점거를 풀어 주시고 원래의 모습으로 순례자 1500호 발행을 하게 되어 더욱 기쁘게 생각합니다.

서울교회 역사의 기록물인 순례자 지령 제1500호 발행에 즈음하여 기록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며 이를 위하여 수고해 주신 선배 편집위원들의 사명감과 헌신에 깊이 감사하게 됩니다.

성경 속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인 이스라엘 민족의 삶의 모습들이 오늘의 우리들의 삶을 비춰보는 거울이 되듯이 순례자의 기록들이 오늘과 내일을 살아가야 할 서울교회의 성도들의 삶을 비춰보게 하는 거울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Soli Deo Gloria!

차도훈 장로(순례자 편집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