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결원)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0-11-15
다시 열린 하늘 문
2020사명자대회

금년 사명자대회는 아주 특별한 기도 기간입니다.
『코람데오(CORAM DEO, 하나님 면전에서) 신앙을 회복케 하옵소서!』라는 주제로 사명자대회가 은혜롭게 진행 중입니다.
코람데오(CORAM DEO, 하나님 면전에서) 신앙을 회복하여 교회의 무너진 성벽을 재건하고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성경적 교회로 소생하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께 엎드려 기도해야 합니다.
서울교회가 그간 양적 발전을 거듭하며 사회적인 명성과 규모를 자랑하여 왔으나 하나님 보시기에 못마땅한 점이 많았나 봅니다. 그런 우리의 모습을 보시고 하나님은 5년이라는 기나긴 세월 동안 우리를 보호하시면서도 심히 나무라셨습니다. 그 주신 시련 속에서 쭉정이와 알곡을 가려주시는 은혜도 내려 주셨습니다.
서울교회는 그 세월 동안 하나님을 원망치 않았습니다. 오히려 우리의 잘못을 자복하고 용서를 구하는 기도와 회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잘못했습니다. 우리의 오만과 신실하지 못한 믿음을 용서하여 주시고 죄에서 건져내어 주세요’
“그래 이제 되었다. 앞으로는 더 신실하게 믿음 생활 잘하거라” 하시면서 어느 날 갑자기 우리에게 하늘 문을 다시 열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번 사명자 기간 동안 주님께서 주신 여섯 가지 공동기도문을 붙잡고 주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우리를 변화, 감동시켜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
탐욕과 어리석은 신념에 사로잡혀 교회를 망가뜨린 이들에게 진정 회개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시고, 믿음을 회복할 수 있는 은혜도 내려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고백하건대, 주님을 슬프게 하였고 교회를 짓밟았던 무리들을 저희는 인간적으로는 용서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님 닮기를 소망하는 우리에게 용서할 수 있는 너그러움과 사랑의 마음이 생기도록 기도합니다.
2020 사명자대회 중, 5년간의 힘든 과정 속에서 상처받고 고통받은 성직자와 성도들, 온전히 치유받게 하시고 하나님의 크나큰 위로가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이 사명자의 기도가 하나님 면전에 닿을 수 있기를 간구하옵나이다. 아멘.

황병석 집사(2020 사명자대회 안내분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