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0-12-13
주님의 은혜와 긍휼하심이 필요한 방글라데시
선교보고 - 방글라데시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민수기 6:24-26)
날마다 부족한 종과 이 땅 방글라데시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이종윤 원로목사님, 그리고 선교목사님, 선교위원장님, 중보기도팀 그리고 성도 여러분 주님의 평강을 기원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의 모든 것이 변한지 벌써 7개월이 지났습니다.
이 땅 방글라데시의 소식은 암울하기만 합니다. 얼마 전 소식에 수도인 다카 인구(1천 7백만 명)의 절반이, 그리고 그 중에 다카의 빈민촌은 74%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정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 보다는 먹고 사는 문제와 직결된 경제가 더 중요한 나라이기에 코로나에 대한 관심을 경제에 돌리기로 결정을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이제 마스크를 쓰지 않는 사람이 더 많아지고 있어 우리 스스로 조심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교는 12월 말까지 휴교이며, 모든 국가고시와 학교시험은 중단상태입니다.
정말 주의 은혜와 긍휼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하나님이 주신 소망을 붙들고 나아가며 이 땅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고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과 치유가 임하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1. 코로나의 영향으로 몇 개월 동안 모든 예배가 중단되었으나 지금은 지역 사정에 따라 예배를 다시 드리는 곳도 있으나 대도시는 아직도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온전한 예배가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지금 각 교회와 지역 별로 미래의 영적 지도자들을 위한 청년 세미나가 진행 중입니다. 교회와 이 나라의 미래는 청소년들의 것입니다. 이들에게 복음과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하여 잘 훈련시켜서 미래의 이 땅을 그들에게 위탁하려고 합니다. 1년 과정(12개 과정)으로 시작하여 3번째 과정을 하고 있는데 진행하는 자나 참여하는 자가 한 마음으로 깨어 준비하여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일에 전심전력을 다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방글라데시 장로교회 현지 목회자들이 영적으로 깨어 다시 일어서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움츠려들지 않고 교회 주변에 복음이 증거 되지 않은 마을을 대상으로 개인적으로 또는 제직들과 함께 가서 복음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시행한 긴급구호가 마을에 접근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아름다운 믿음의 열매가 가득 맺히기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4. 방글라데시 장로교회와 호프방글라데시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이웃 주민들을 위해 여러 차례의 긴급구호와 생명수 사역, 양계 사역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느 곳에 있든지 항상 믿음의 선한 이웃으로 그들과 함께 있어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5. 저희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먼저 저희 부부가 늘 성령과 동행하며 이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사람으로 본을 보이며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딸 예은의 영육간의 강건함과 준비하신 배우자를 허락하소서
- 방글라데시 모교인 선교사 자녀학교에서 교사로 섬기고 있는 아들(하경)이 진리의 말씀으로 무장하여 학생들에게 참된 길을 삶과 가르침으로 보여 줄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 함께 이 땅의 복음화를 위해 애쓰고 있는 현지인 목회자들과 직원들을 끊임없이 사랑하고 섬기며 나갈 수 있도록 영육간의 강건함을 부어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