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1-08-22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Pray For Afghanistan!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빠른 속도로 재점령하였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하기 위한 국민들의 목숨 건 피난 행렬은 아직도 진행 중입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 함락 소식이 들려진 직후 SNS와 카톡방에서는 "혼돈에 빠진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기도하자"는 요청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선교활동을 해온 아프가니스탄 현지 사역자들도 여러 매체를 통해 기도제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각에서는 아프간을 점령한 탈레반의 기독교 박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은 전 주민의 99%가 이슬람(Islam)교를 믿고 있는데, 수니(Sunni)파가 80%이고 시아(Shi'a)파가 19%에 이릅니다. 탈레반에서 기독교 전파는 사형에 처할 수 있는 범죄입니다. 현재 정확한 집계는 어렵지만 아프가니스탄의 기독교인들은 1만여 명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와 위기관리재단 등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내 한국 선교사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16일(현지시각)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은 현지 상황에 대해 “기독교인으로 확인된 이들은 누구나 신앙 때문에 살해될 수 있으며, 가족에 의한 명예살인이나 배신을 당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아프간의 한 교회 지도자도 릴리스와의 인터뷰에서 “기독교인들은 큰 두려움 속에 살고 있다. 이 가운데 정부를 위해 일하다가 위험에 처한 이들도 포함돼 있다”고 말합니다.
아프간 기독교인들은 주변국의 도움을 받기도 쉽지 않습니다. 아프간 주변국은 페르시아어로 지역, 장소와 땅, 나라를 뜻
하는 ‘스탄(-stan)’으로 끝나는 중앙아시아 7개국은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등입니다. 현재 이런 주변 국가들은 자국의 이익이나 종교적 이유를 감안했을 때 아프가니스탄 내 기독교인들을 도울 가능성이 전혀 없습니다
이제 이들을 위해 도울 수 있는 방법은 '기도'뿐입니다. 아프간 기독교인들을 위해, 아프가니스탄의 지하교회를 위해, 핍박받을 여성과 어린이들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교회 성도 여러분, 아프가니스탄 기독교인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형제들아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데살로니가전서 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