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1-09-12
왜 일본을 선교해야 하는가?(1)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이 있는지? 진정한 예배자 인지? 진실한 크리스천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지요? 일본에서 유학생으로, 사업가로, 교역자 선교사로 2021년 31년째을 맞이하며 자신에게 물어봅니다. 나는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이 있는가? 더 정확하게 물어보면 나는 일본나라와 일본사람을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사랑하는가?
일본에서의 유학생과 사업을 할 때와 사역자로서 많은 사랑을 일본사람들에게 받았지만 한국인으로 역사와 정치적 문제로 오해받고 무시당하는 아픔도 있었기에 부끄럽지만 진심으로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사랑합니다! 라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 5장 8절) 라고 말씀하십니다.
너무 힘들고 부족함을 느껴 일본 선교를 포기하고 싶었을 때 하나님께서는 일본 국화(日本國花) 벗꽃의 의미를 깨닫게 하셨습니다. 사쿠라(櫻) 옛 한문을 찾아보면 ‘엄마가 아기를 보호하고 있는’ 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일본을 보호하고 계시며 하나님께서 하나님 때에 남은 자들을 사용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왜 일본을 선교해야 하는가?"
이 질문은 나는 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가? 하나님을 예배할 이유가 무엇인가? 무엇 때문에 날마다 하나님을 경배하며 그 앞에 엎드려 예배를 드리는 건가? 라고 묻는 것과 같다고 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축복을 받기 위해, 정신적이고 영적인 위로를 받고자, 사실 우리는 대부분 무엇인가를 받으려고 교회에 나오며 예배를 드리지는 않는지요? 그러나 우리가 무엇인가를 받으려고 교회에 나와 예배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예배자가 아닙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지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배란 하나님과의 만남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과 구속 받은 주의 자녀들과의 영광스러운 만남의 시간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목적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인데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종의 형체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엄청난 일을 이루셨기에 우리들은 그분에게 최상의 가치를 돌리면서 그 사랑과 은혜에 응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4장 23절-24절에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라고 하십니다.
(다음주 계속)

허창범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