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뉴스 / 동영상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1-12-05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의 실천
1인 1사랑 실천 - 청년 1·2부 연합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 (마 25:21)

샬롬! 주님의 평강과 안위가 서울교회 모든 성도님들께 함께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청년부는 작년 12월 성탄 나눔으로 주님의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첫 공식 행사로 갖고 유기아동들을 섬기는 베이비박스에 후원을 하였습니다. 이후 사명자대회를 맞이하여 주님께서 주신 이 땅의 사명을 묵상하며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라는 말씀을 실천하고자 강남구에 거주하시는 독거노인분들을 섬기는 봉사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강남구의 독거노인분들 중 저소득 및 기초생활수급 인구의 비율은 35%로 서울특별시 내 26개구 중 6위에 해당할 정도로 많은 비율의 독거노인 분들께서 어려운 생활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특히나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경우 생필품, 끼니를 챙기시기에 불편함이 많으신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그런 분들을 섬기기 위하여 푸드뱅크 사업을 강남구에서 2002년도부터 실시하여 해당 사업을 이제 20년 가까이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에 안용곤 목사님의 인솔하에 청년부 전체가 그 분들을 위한 사역에 동참하였습니다.
주님께서 긍휼한 마음으로 청년 1, 2부원 전체와 교사 및 교역자님과 함께 기도로 준비함에 강남구 독거노인분들을 위한 185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지원해 주셨습니다. 이 금액으로 강남구 독거노인 80가정에 겨울 동안 드실 김치를 지원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몸이 불편하신 독거노인 10가정을 찾아 뵙고 김치를 직접 전달했습니다. 안용곤 목사님께서 직접 운전하여 주시고 청년 1, 2부 임원 및 오원종 형제가 참여하여 독거노인분들을 뵙고 김치를 전달하며, 그분들이 겨울을 잘 나실 수 있도록 주님께 기도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드리는 것보다 받는 것이 더 큰 봉사활동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달란트는 각자 다르지만 그 달란트를 주님께서 주신 사명에 사용함에 더 큰 달란트를 주님께 돌려 드릴 수 있는 상황이 됨을 믿습니다. 주님께서 맡기신 이 땅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걸음을 내딛는 청년부를 응원하여 주시고 주님께서 함께 하시는 일에 동참하여 주인의 즐거움을 누리는 서울교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채승호 성도(청년 2부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