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2-01-09
신앙강좌부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천국시민 양성

신앙강좌부가 개강합니다. 주제와 강사, 강의 내용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도들의 많은 참여 기다립니다.
· 주제 : 신앙과 신조
· 시간 : 주일 12:30-1:30 (1월 16일-12월 11일)
· 장소 : 601호 (비대면 시- 동영상 강의)
· 담당: 양정호 목사 (대전신학대학교 교수, 교회사 및 역사신학 전공)
· 강의 개요 : 신앙과 신조 그리고 교리의 내용과 중요성을 역사와 전통이라는 관점에서 살펴보고 시대마다 고백문 형식으로 중요한 신앙의 내용을 담아낸 신조가 정통 교리를 수호하고 이단적 교리를 배격하려고 했던 교회의 중요한 유산이라는 점과 기독교 역사에서 신조와 교리가 이단과 정통을 구분하는 시금석이 되었다는 것을 배웁니다.
또한 시대마다 생겨나는 새로운 신앙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교리가 발전되고 변화되었다는 것을 초대교회부터 21세기 한국 장로교회에 이르기까지 주요한 교리를 신앙고백문의 형식으로 담아낸 신조들에 대해 함께 공부합니다.
· 주요 내용 : 신앙과 신조와 교리란 무엇인가?,
사도신조, 니케아-콘스탄티노플 신조, 칼케돈 신조, 제네바 신조,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도르트 신조,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초기 한국교회 12신조, 21세기 대한예수교 장로회의 신앙고백서 등
· 강의 신청 : 김동진 집사(신앙강좌부 부장: 010-5308-1974)에게 문자 메시지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자: 이름, 전화번호)
* 신청하신 분들은 단체 카톡방에 초대를 받아서 강의 노트와 강의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김동진 집사 (신앙강좌부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