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2-07-24
어려운 시기임에도 선교사역은 멈출 수 없습니다

 케냐를 위해 주님의 사랑과 기도로 함께 해 주시는 서울교회와 손달익 목사님, 선교위원회와 성도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케냐도 다시 한인들과 선교사들의 코로나 확진이 늘어가고 있어 많이 위험하고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사역을 하며 많은 사람과 접촉하는 것이 조금은 위험하고 걱정이 됩니다. 이곳은 마스크 착용과 백신 보급률이 낮아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 현지인들은 관여치 않고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 주변에서 사망자가 생겨도 무덤덤합니다. 맘껏 수업하며 찬양하며 대화하고 예전처럼 생활할 수 있게 되기 위해 더욱 기도가 필요합니다.
 찬양선교를 시작한지 13년이 지나는 동안 여러 교회와 학교를 빌려 옮겨 다니며 찬양 사역자 양성을 위하여 매진하던 중에 지금 시대에는 좋은 교육 시설과 환경이 사역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인하여 독립적인 건물이 절실히 필요하여 기도하던 가운데 몇 분이 뜻을 모아 5년 동안 기도하며 준비해 온 건축을 시작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모든 국가와 교회의 재정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선교사역은 멈춤의 때가 따로 있을 수 없다는 의지와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서 이와 같이 진행을 하였고 동역자 후원자들의 기도와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도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을 믿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역을 위해 기도와 도움을 부탁합니다.

 첫째: 선교센터 건축 사역첫째: 사역
 1. 학교의 특수성으로 인해 나이로비 근교에서 부지를 찾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땅값은 많이 비싸고 3년을 찾아 헤매다가 현재 저희가 사역하고 있는 센터에서 30m 떨어진 곳에 330평을 구입하였고 오랜 기간 동안 명의이전과 어렵게 건축 허가를 받아 드디어 '21년 12월 1일(수)부터 담장을 세우고 12월 27일(월)부터는 예배실과 식당, 사무실, 개인 연습실, 악기 관리실 등 교실 7칸 규모의 메인 건물이 들어서고 외부에는 화장실과 경비실, 창고, 주차장, 물탱크 등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8개월 정도 예상하는 건축 기간 동안 인부들의 안전과 부족한 건축비를 위해 기도 부탁합니다.
 2. 선교센터는 2년제 찬양신학교 60명 학생 교육 및 영재반 방과 후 교육(합창, 성악, 피아노, 바이올린 기타 등)과 행정 본부 사무실로 사용되고 진정한 찬양 사역자를 세우는 수준 있는 음악 선교센터, 아마니 음악학교로 자리 잡기 위해 주님이 계획하시고 도우시는 은혜를 간구합니다.

 둘째: 학교 사역둘째: 사역
 1. '21년 아마니 찬양신학교 3학기를 무사히 마치고 '22년 1학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신입생을 16명만 오디션을 하여 선발하였고 2학년 9명과 스텝들이 오랜만에 같이 모여 개강예배를 드리고 시작하였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 학생들이 일을 해야 하여 신청자가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2. 4개 학교에서 진행하던 초등학교 방과 후 음악 수업과 합창단 수업이 다시 시작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3. 정신지체 및 특수 아동을 위한 스페셜 음악 수업이 안전하게 잘 진행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셋째: 급식, 구제 사역(1,218명)
 현재 진행하고 있는 급식 사역이 끊어지지 않고 잘 먹일 수 있도록, 하루 한 끼로 살아가는 굶고 있는 다른 많은 아이들에게도 점심 급식이 추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1. 마사이 지역 Eseki(에세키)초등학교 370명 점심 급식을 위해.
 2. 북 마다레 슬럼지역 루아라카아카데미 150명 점심 급식을 위해.
 3. 주자 지역 미리마이니초등학교 674명 점심 급식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4. 주변 학교와 교회,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도 바랍니다.
 5.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한 부드러운 생리대를 한국에서 후원 받아 생리대 32박스(1,280개)를 케냐 5개 학교 920여 명과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였습니다.
 6. 전체 아마니 학교에 속해 있는 가정 중 아주 어려운 2가정을 선별하여 매달 필요한 먹을 것을 공급해 주고 있습니다.

 넷째: 장학 사역넷째: 사역
 1. 가정 환경이 어려운 고등학생(6명), 대학생(9명)이 현재 아마니 장학금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2. 고등학교와 대학 진학을 원하는 많은 학생들이 후원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섯째: 크리스마스 특별 간식다섯째: 간식
 1. 지난 크리스마스 주간에는 1,200여 명 학교 아이들, 스페셜 학생들, 교사들, 학교 교사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크리스마스 특별 간식 (쌀, 밀가루, 설탕, 사탕, 마가린, 비누, 우유, 빵, 소다, 쿠키, 생활용품 등 교사들은 다이어리도)을 준비해 나누었습니다. 얼마나 기뻐하고 행복해 하는지! 감사하다 표현은 잘 못해도 얼굴에서 긴장된 모습을 보며 자주 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기도합니다.
 항상 기도와 사랑으로 베풀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케냐 김낙형 · 오정녀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