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08-09-21
가을 일제 심방 시작

9월을 맞아 모든 다락방이 연합으로 혹은 각 다락방 별로 활발히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각 교구 담당 목사들도 가을에 모이는 다락방을 점검하고 함께하기 위해‘가을 일제 심방’을 시작합니다.
이번 일제심방을 시작하며 심방을 왜 하는지 정확히 알고 준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순례자에도움이 될 글을 게재 합니다.
심방의 목적은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심방은 축복받는 가정이 되기 위해, 가정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신앙의 성장과 사명감을 고취하기 위해,그리고 새해 일꾼 발굴을 위해 실시합니다.
심방을 준비하며 유의 할 사항은 첫 번째로 심방받는 가정에서는 먼저 가정을 잘 정리하여 조용히 심방 받을 준비를 합니다.
(전화선 차단 등) 그리고 기도하며 준비된 마음으로 심방을 받습니다. 심방 때에는깨끗한 예배상과 냉수 한 컵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심방 받는 가정 식구들은 목사님 오른편에 앉습니다.
심방에 함께 참여하는 교구일꾼들은 심방을 받는가정에 덕이 되는 말과 행동을 하고 예배와 상담에지장이 되지 않게 합니다. 그리고 심방 중 대화내용에 대해서는 비밀을 지켜야 합니다. 또한 심방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고 심방 시간을 잘 지켜야 합니다.
아무쪼록 심방 받는 모든 교구 다락방이 은혜 충만한 가운데 모일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