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16-02-21
겨울성경학교에 초대합니다
천국시민양성 - 교육1국 겨울성경학교

기초가 단단해야 견고한 집을 지을 수 있듯이, 신앙의 기초가 단단해야 건강한 하나님의 자녀로 성장할 수가 있습니다. 신앙의 출발은 복음을 바르게 알고, 복음에 대해서 확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직 어리지만 우리 유아부 어린이들에게도 분명한 복음에 대한 앎과 확신이 필요합니다. 어린 시절에 바른 믿음이 무엇인지 배우고, 바른 믿음을 지키며, 바른 믿음으로 살아간다면 그보다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2월 26일(금)-27일(토)에 열리는 이번 겨울 성경학교에서는 ‘바르게 믿어요!’라는 주제로 복음과 구원받는 믿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아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하나님을 향한 바른 믿음’, ‘나에 대한 바른 이해’, ‘예수님을 향한 바른 믿음’, ‘구원에 대한 바른 믿음’을 가르쳐, 바른 믿음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자녀가 바른 믿음 안에서 훌륭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기도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서울교회 성도님들께도 기도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소망이 가득한 유치부 겨울 성경학교에 초대합니다.
2월 26일(금) - 27일(토) 오전 9시~2시까지 “순종할래요”라는 주제로 신나고 즐거운 성경학교가 진행됩니다. 가정에서 꼭 가르쳐야 할 중요한 성품 중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꼽으라고 한다면 “순종”의 성품입니다. “순종”은 우리 자녀들에게 일찍부터 가르쳐야 하는 귀한 덕목으로 하나님과 나, 부모와 자녀 사이에 올바른 관계를 맺고 교제를 가능하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이번 유치부에서는 겨울 성경학교를 통해 순종의 중요성과 공동체성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유치부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한 말씀과 공과, 오감활동, 오르프, 성경 탐험대, 영어 찬양배우기, 성경 골든벨 등등.. 다양한 성경적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깨달은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는 유치부 어린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교회에 다니지 않는 친구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 유치부 겨울 성경학교에 성도님들의 자녀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이웃의 자녀들과 함께 보내주세요.

유년부 겨울성경학교와 초등부 겨울성경학교가 ‘성령님과 함께하는 터치 & 액션’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나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고 마음에 영접하면(요1:12) 성령님이 내 안에 오시고, 내 안에 계신 성령님의 임재를 믿고 느끼며 함께 살게 됩니다. 이것이 성령님의 임재하심, 터치(Touch)입니다. 또한, 구원받은 성도는 성령의 통치 안에서 지배를 받으며 살아가게 되고, 매일의 생활에서 내 안에 계신 성령님께 순종하며 그 뜻대로 살아가는 성령 충만의 삶을 최고로 여기게 됩니다. 이것이 성령님의 행하심, 액션(Action)입니다. 이번 겨울성경학교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느끼고 하나님의 행하심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전환점이 되길 기대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겨울성경학교에서는 말씀을 기초로 성령님의 사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자녀의 학원 및 다른 방학 일정들이 많으시겠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즐겁게 배우고 익히는 겨울성경학교에 귀한 자녀를 꼭 보내주십시오! 평생을 살아갈 큰 원동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