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17-12-17
크리스마스 스토리
성탄절을 기다리며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서 유.초등부 연합찬양대 아이들은 매년 10월부터 찬양을 준비합니다. 올해는 별을 따라 아기 예수님을 만나러 간 이야기를 담은 ‘Christmas story'를 비롯해서 총 3 곡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총 37명의 아이들이 매 주일 유.초등부 예배가 끝나면 서둘러 8층에서 점심을 먹은 후 1시부터 연습을 합니다. 한 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앉아서, 찬양을 연습하고 또는 율동을 하면서 연습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 찬양으로 영광 돌리고자 그 시간에 열심히 임하고 있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제 눈에도 이렇게 예쁜데 하나님은 이 아이들을 얼마나 사랑하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매주일 찬양과 율동 연습을 하면서 아이들에게는 순간순간이 먼 훗날 어른이 되었을 때도 기억에 남게 될 것입니다. 어버이 주일 찬양 발표가 끝나면 성탄 축하 발표 연습은 언제 시작하는지 묻는 아이들, 뮤지컬을 하고 싶다고 의견을 내는 아이들, 솔로가 너무나도 하고 싶은 아이들, 그런가하면 연습을 시작하기도 전에 몇 시에 끝나는지 묻는 아이들을 보며 이 아이들이 훗날에 이 찬양 연습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즐겁게 기억할 수 있도록 중간중간 퀴즈 시간도 갖고 게임 시간도 갖고 있습니다.
성탄축하찬양을 준비하는 아이들을 위해 매주 유.초등부 교사 및 학부모님들께서 간식을 손수 준비해주시고, 매번 악기로 수고해주시는 청년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매년 성탄절이 그렇지만, 이번 성탄절은 유.초등부 아이들과 도와주시는 모든 손길들 위에, 또 함께해 주시는 모든 성도님들 위에 예수님으로부터 오는 평안과 기쁨이 특별하게 넘치는 성탄이 되길 기도합니다.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유수진 집사(유 · 초등부 찬양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