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3-11-19
서울교회 HIIT 시즌2 사명자 대회: 예(禮)와 담(湛)

 기도로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는 서울교회의 하반기 신앙 훈련 프로그램인 사명자대회가 이번 주 특별새벽기도회를 마지막으로 50일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바쁜 일상을 쪼개어 개인과 가정, 교회와 나라, 그리고 선교지와 세계를 위해 릴레이 기도에 힘써주신 교인들께 준비 위원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를 드립니다.
 국민학교에서 한자와 사자성어를 경험한 AZ세대라서 그런지, 유학적 배경을 가진 목사님의 설교를 들으면 그 뜻이 더 잘 와닿습니다. 우리 손달익 위임목사님과 미국 연수기간 동안 인연을 맺었던 배요한 목사님(옥수동 신일교회 시무)의 설교가 그러합니다. 저는 두 분의 설교를 통해 배운 禮(예)와 湛(담)을 이 번 사명자대회 훈련의 키워드로 삼았습니다.
기도, 죄를 용서받고, 마음의 소원을 아뢰며, 성령의 위로하심을 구할 수 있는 소중한 그 기도를 저는 너무도 쉽게, 아무런 준비 없이 해온 것이 아닌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새벽기도회에서 읽고 있는 느헤미야만 보더라도 본인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일개 인간인 왕 앞에서조차 성실함으로 직분에 충성하고, 수일 동안 금식과 기도로 준비하였는데, 성도로서 하나님 앞에서 아뢰기 전 나는 과연 어떤 준비를 했나 생각했습니다. 진정과 기쁨이 있는,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의 회복이 하나님께 대한 제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와 준비가 아닐까 합니다. 주중의 새벽기도회와 수요예배로 주일 대예배 때 주님을 뵐 준비를 하고, 저녁 찬양예배를 통해 사명자로서 세상 속에서 한 주간을 살아갈 채비를 내년 한 해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사명자대회 기간 두 번째 훈련 목표는 위임목사님께서 늘 강조하시는 기도를 채우는 인생이 되기입니다. 기쁠 땐 허락하신 은혜에 감사하며 교만하지 않도록 기도하고, 화가 날 땐 억울함을 토로할 주님이 계심에 감사하며 십자가 사랑을 바라보고 기도하고, 슬픈 땐 성령의 위로하심이 있음에 감사하며 좌절하지 않도록 기도하고, 즐거울 땐 좋은 환경을 허락하심에 감사하며 상황에 취해 실족하지 않도록 믿음의 저수지에 기도를 채우는 훈련을 해야겠습니다. 또한 채움도 중요하지만 세상의 욕심과 교만 때문에 신앙의 둑에 구멍이 생겨 애써 담은 기도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잘 살펴야겠습니다. 견고한 신앙의 둑에 기도의 생수를 가득 채워 위기와 환난의 때에 능히 헤쳐나갈 수 있는 마중물을 많이 가진 그런 그리스도인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물댄 동산의 포도나무처럼 좋은 열매를 맺어 주님 앞에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 칭찬받는 사명자가 되도록 훈련을 반복하는 새해가 되기를 결심해 봅니다.
 1년에 두 번 신앙생활의 HIIT(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인 홍해작전과 사명자대회는 소중한 서울교회의 전통입니다. 쉽지 않은 여정이지만 꾸준히 따라간다면 주님께서 주시는 깨달음과 그를 통한 기쁨이 쌓여 건강하고 단단한 믿음을 가지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천지를 지으시고 만유의 주재이신 하나님 앞에 예를 갖추고, 올 한 해 베푸신 은혜에 감사하며, 저를 통해 이루고자 하시는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 깨닫는 복된 사명자대회 시간이 되기 위해 기도로 애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새가 내일부터 시작입니다. 이 복된 시간에 다함께 열심히 훈련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김은석 안수집사 (2023 사명자대회 안내분과)
2024 사명자대회 하나님 사랑으로 우리를 덮으소서!
조용히 주님께 마음을 쏟아 놓습니다
내일부터 사명자대회 특별새벽기도회
사명자대회 특별새벽기도회
2024년 사명자대회 은혜롭게 진행 중
2024년 사명자대회 발대식
2024년 사명자대회가 10월 6일(주일) 시작됩니다!
서울교회 HIIT 시즌2 사명자 대회: 예(禮)와 담(湛)
사명자대회 특별새벽기도회
다음 세대의 주역이 될 서울교회의 젊은이를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