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6-08-14
청년, 예수의 마음으로!
청년부 수련회를 마치고

청년부는 청년1, 2부 연합으로 8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의 2박 3일 동안 아가페타운에서 2016년 여름 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겨울 연합 수련회에 이어 "청년, 예수님의 마음으로 II"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 이번 수련회에서는 '높은뜻정의교회'에서 청년부 사역을 담당하시는 박병만 목사님의 깊이 있는 말씀 중심의 특강, 청년부를 이끌고 계시는 서준권, 정대은, 장재원 세 분의 목사님과 함께하는 뜨거운 찬양과 기도, 여러 가지 공동체 프로그램과 따뜻한 교제의 시간들이 가득했습니다.
말씀 중심으로 준비된 이번 수련회에서 “말씀이 육신이 되신 사랑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부스러기가 꽃이 되는” 과정 속에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마음을 배우고, “그 마음으로 하나님을 영원히 보고 싶습니다” 라고 고백함으로 지치고 상처받았던 우리의 상한 심령이 말씀으로 회복되는 귀한 시간을 경험했습니다.
함께한 청년 모두가 반짝거리는 눈과 귀와 마음으로 말씀 듣고 기도하고 찬양하고, 수련회의 모든 시간 마다 서로 배려하고 섬기는 모습 속에서 예수님의 마음을 닮아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이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예수님처럼 기도하고, 예수님처럼 의분하며, 예수님처럼 사랑하는, 예수님의 마음으로 살아가는 주의 귀한 청년들이 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은혜가 늘 함께하길 소원합니다.
끝으로 수련회를 위해 시간, 물질, 노력, 기도 등의 여러 모양으로 후원하고 섬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이 모든 은혜의 시간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박유진 성도 (청년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