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3-11-19
추수감사절 절기찬양


 "여호와는 위대하시니 우리 하나님의 성, 거룩한 산에서 극진히 찬양 받으시리로다”(시 48:1)
 죄로 죽었던 우리들이 하나님께 드릴 것은 극진한 찬양뿐입니다.
 높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오색의 단풍과 풍성한 오곡백과를 주신 하나님께서 올 한 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서울교회를 지켜주시고 부족한 자들을 사명자로 세우셔서 인도하여 주시니 어찌 찬양을 안 할 수 있습니까?
 가브리엘찬양대는 지난해 성탄절에 메시아 1부를 하나님께 올려드리고 이어 올 추수감사절을 맞아 메시아 2?부를 올려드립니다. 예수님에 대한 예언과 탄생, 수난과 속죄, 부활과 영생이 담긴 헨델의 메시아는 성도된 우리가 1년 내내 불러야 할 귀한 노래입니다.
 이 저녁 메시아 2?부를 마음으로 함께 부르고 들으며 양과 같이 제 길로 가는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채찍 맞는 예수님의 처절한 고난이 새겨지고 찢기신 예수님을 깊이 묵상하므로 하나님께 더 큰 영광을 돌리게 되기를 소원합니다.
 이번 추수감사절 찬양은 마침 백경화 지휘자와 함께 하는 가브리엘찬양대의 마지막 절기찬양이어서 대원들 모두 벅찬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새벽을 깨우며 달려나와 기쁨으로 찬양하고 전심으로 예배하는 대원 한 분, 한 분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보냅니다.
 돌아보니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였습니다!
 “아담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죽음이 왔으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이 왔고 부활 또한 왔도다 Hallelujah!”

이강인 장로 (가브리엘찬양대 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