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4-03-31
제4대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성도 대상 설문조사 시작, 3월 30일(토)부터

교회는 제4대 목사 청빙을 위한 우리 성도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연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서울교회 성도들의 의견을 객관적이며 종합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국내 최대 기독교 조사연구기관인 목회데이터연구소에 연구용역을 의뢰하여 진행합니다.
이번 조사는 새로 모시려는 제4대 목사에 대한 성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전문적으로 조사분석하고, 이를 성도 모두가 참고하며, 제4대 담임목사님을 모시는 과정에 참고하려는 일입니다.
이 일은 성도들의 의견을 객관적으로 듣고 분석함으로, 온 성도가 제4대 담임목사님 청빙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우리들의 생각을 공유하기 위한 참고자료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번 조사분석연구는 성도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정량조사)와 FGI(포커스그룹인터뷰, 정성조사) 방법을 통한 기초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 전문기관의 최종 보고서를 받게 되면, 모든 내용은 모든 성도들에게 공개됩니다.
FGI(포커스그룹인터뷰)는 당회, 스데반회, 교구간사 그룹에서 무작위 추출된 분(6-8명)을 대상으로 목회데이터연구소에서 전문가가 파견되어, 3월 30일(토)부터 각 그룹별로 1시간 30분 이상의 심층 인터뷰가 진행되고, 이후 권사회, 은퇴장로, 안수집사, 권사, 교사, 청년, 찬양대원, 교회학교 학생 등은 각 기관을 맡은 위원장 주관으로 시행한 결과를 목회데이터연구소에 보내어 종합분석 자료로 활용합니다.
성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목회데이터연구소 : http://www.mhdata.or.kr/
(설문을 진행할 목회데이터연구소 홈피입니다. 교계의 다양한 데이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