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시민 양성
교회학교
KIMCHI신학세미나
목회자 세미나
사명자대회
성경대학
성경암송대회
순결서약식
열린 프로그램
호산나학교
홍해작전
만민에게 전도
선교사 소개
선교파송 기준
비전2020
해외선교
한가정한선교사후원운동
농어촌100교회운동
선교지에서 온 편지
100만인 전도운동
단기선교
북한선교
빈약한 자 구제
아가페타운
사랑의 바자
섬김과 나눔
섬기는 교회
장학금 수여
Home > 서울교회의 세 기둥 > 만민에게 전도
2022-07-03
방글라데시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사랑하는 서울교회 손달익 목사님 그리고 장로님들, 선교위원, 중보 기도팀 및 성도 여러분께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인사드립니다. 참으로 길고 긴 터널과도 같은 어둡고 힘든 코로나 시기를 보내면서 서울교회 성도 여러분들의 기도와 사랑의 힘으로 오늘까지 건강하게 지내왔습니다.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함께해 주심에 고개 숙여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1. 현재 방글라데시 상황은 이전에 비해 현저하게 확진자와 사망자가 줄어들고 있고 백신 접종도 어렵지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염려가 되는 부분은 확진자가 줄어드는 것이 곧 바이러스가 사라졌다는 식으로 사람들이 받아들여 거의 마스크를 쓰지 않고 생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코로나와 함께 이 땅에 모기로 인해 오는 댕구 열병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치료약이 없는 상태라 몸이 약한 사람에게는 사망에 이르게 하는 치명적 질병입니다. 속히 이 땅에서 코로나와 댕구 열병이 물러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저희들이 모여 진행하였던 목회자 훈련은 현재 온라인으로 매주 1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정으로 모든 목회자들이 참석하지 못하지만 대면 세미나 못지않게 뜨거운 열기로 서로 토론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속히 함께 모여 훈련을 계속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북쪽 사역지 연합 청년 및 교사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방글라데시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계속 세미나를 통해 복음의 일꾼으로 양육하고 있습니다. 악한 세력이 방해하지 않도록 그리고 참석자들이 열심히 참석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방글라데시 선교보고사진1

 *니야못뿔 지역과 고팔바리 지역 여성들의 리더십과 자립(봉제 및 양계)을 위한 세미나와 조혼 그리고 결혼 지참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안타까운 것은 가정의 어려운 생활로 인해 어린 자녀를 결혼시키는 일이 계몽에도 불구하고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학교가 문을 닫은 지난 1년 6개월 동안 저희 쇼키뿔 센터에 있는 중·고등학교 여학생 중에 15명이 결혼을 하여 학교를 떠났습니다. 이들의 나이 고작 12 - 16세의 나이인데 말입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이래서 실시하고 있는 여성들의 가정 자립을 위한 기술 교육과 세미나, 그리고 조혼에 대한 계몽이 무척 필요한데 지속해서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글라데시 선교보고사진2

 4. 니야못뿔 교회에서 개척한 빨보바니뿔 교회 건축과 새롭게 개척한 기도처들의 예배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은혜 가운데 건축이 잘 진행되고 이 교회와 기도처가 지역의 구원의 방주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도해 주십시오.

 5. 반돌본지역 정글에 흩어져 있는 마을에 복음을 증거하고 입양하기 위해 6명의 새로운 주의 일꾼을 뽑아 훈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도 복음을 듣지 못한 1,000여 개의 마을에 이들을 통해 아름다운 복음의 소식이 전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한가지 감사한 것은 지난 7월 코로나가 한창 극성일 때 반돌본에 있는 무롱부족 깔리아초라 마을에 코로나 확진자가 생겨 목회자 가정을 포함한 모든 마을 사람들이 확진되어 엄청 어려움을 겪었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이제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선교보고사진3

 5. 다카 빈민촌에 있는 모자보건센터(탁아방과 임산부 케어센터)를 위해 한국 단체인 “우리는 친구”에서 의약품을 공급해 주어서 코로나 시기에 큰 힘과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록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 있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방글라데시 선교보고사진4

 6. 다카 빈민촌에 있는 알로끼또 미션 스쿨에 러빙핸즈 단체의 후원으로 쇼키뿔 미션 센터에 이어 제2 초록 리본 도서관을 개관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지역 청소년들이 양서를 많이 접하고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방글라데시 선교보고사진5

 7. 다카 근교에 방글라데시 장로교회 미션 센터(교단 본부와 교회, 기숙학사 그리고 게스트 하우스 등)를 위한 토지를 구매하고, 건물을 지으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때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8. 현재 저희가 임대해서 사용하고 있는 건물 주인에게 지역 관리사무소에서 주택단지에 사무실을 둘 수 없다고 다른 지역으로 옮기라는 통보를 해 왔습니다. 거의 6년 동안 잘 사용해 왔는데 할 수 없이 직원들과 함께 다른 지역에 거할 처소를 찾으려고 합니다. 합당한 건물( 방글라데시 장로교회 본부, 호프방글라데시 본부, 대학생 기숙사, 은혜 교회당 및 세미나실 등이 들어갈 수 있는 4층 건물)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9. 저희 가정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저희 부부가 항상 성령과 동행하며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순종하며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특히 제 아내 송은옥 선교사의 몸이 예전 같지 않게 온몸이 아프고 힘이 없습니다. 기도 요청을 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게 주께서 부르시는 그날까지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이경엽 · 송은옥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