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시민 양성
교회학교
KIMCHI신학세미나
목회자 세미나
사명자대회
성경대학
성경암송대회
순결서약식
열린 프로그램
호산나학교
홍해작전
만민에게 전도
선교사 소개
선교파송 기준
비전2020
해외선교
한가정한선교사후원운동
농어촌100교회운동
선교지에서 온 편지
100만인 전도운동
단기선교
북한선교
빈약한 자 구제
아가페타운
사랑의 바자
섬김과 나눔
섬기는 교회
장학금 수여
Home > 서울교회의 세 기둥 > 천국시민양성
2022-09-11
성도 모두 성경을 감사하고 기뻐하며 배우려고 노력합시다!

 높고 푸른 하늘과 신선하고 맑은 공기가 새로운 좋은 계절에 경로대학으로 어르신들을 초대하게 된 것을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샬롬경로대학은 “인생의 실버세대를 선교의 골드세대로 !”라는 표어를 중심으로 65세 이상 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고도로 산업화되는 현대사회 속에서 고령에 이르면 느끼게 되는 고독과 소외감을 덜어드리고 변화하는 사회생활에 잘 적응하여 젊은 세대와의 바람직한 관계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궁극적으로 영생의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복된 노년을 영위하는 교육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양강좌와 여러 가지 반별 활동 프로그램과 야외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노년에 자칫 방관할 수 있는 신체 건강의 점검과 관리 방법에 대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석상, 모범상, 공로상 등 다채로운 포상을 마련하여 어르신들께서 경로대학에 빠짐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다만 한 가지 우려가 되는 점은 코로나 상황이 유동적이고 또한 명절 연휴 이후에 시작되느니 만큼 코로나 상황에 따라 경로대학 일정이 변경될 수 있는 점은 사전에 양해 말씀드립니다.
 나폴레옹이 매번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가를 묻는 부하 장교에게 나폴레옹은 모두가 지치고 포기하고 싶은 전투의 마지막 5분에 온 힘과 정성을 다하여 싸웠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었노라고 대답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샬롬 경로대학에서 자기 신앙을 새롭게 점검하고 주님께서 주신 모든 은혜를 상기하며 온 힘과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감으로 인생의 승리자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김광태 장로 (샬롬경로대학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