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시민 양성
교회학교
KIMCHI신학세미나
목회자 세미나
사명자대회
성경대학
성경암송대회
순결서약식
열린 프로그램
호산나학교
홍해작전
만민에게 전도
선교사 소개
선교파송 기준
비전2020
해외선교
한가정한선교사후원운동
농어촌100교회운동
선교지에서 온 편지
100만인 전도운동
단기선교
북한선교
빈약한 자 구제
아가페타운
사랑의 바자
섬김과 나눔
섬기는 교회
장학금 수여
Home > 서울교회의 세 기둥 > 천국시민양성
2024-01-21
호산나대학·놀러오개 ‘발달장애인 애견훈련사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산·학 업무협약’ 체결

호산나대학과 놀러오개 산·학 업무협약식
(왼쪽에서 두 번째) 이동귀 학장과 왕우신 대표


 호산나대학은 1월 12일(금) 애견유치원·호텔 전문기업 놀러오개(대표:왕우신)와 ‘발달장애인 애견훈련사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호산나대학 애견케어학과 학생들이 애견 관련 전문기업에서의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애견전문가 교육을 통하여 양 기관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협력 및 수행 내용은 ▷학생의 현장교육 및 실습, 취업 알선에 관한 제반 사항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교수 및 현업 종사자의 연수 또는 재교육에 관한 사항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사용 ▷산업체 협동교수 추천에 관한 사항 등 상호 긴밀한 협력을 할 것입니다.
 놀러오개 왕우신 대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학생들의 밝은 모습과 호산나애견직업훈련센터의 시설 및 교육환경이 인상적이며, 학생들의 직업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업무지원을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호산나대학 애견케어학과는 발달장애인 애견훈련사 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개설되었고, 학생들은 애견훈련사, 애견미용사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전국 발달장애 중·고등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