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3-07-23
호산나대학-가평군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MOU체결

 호산나대학은 17일 가평군청 소회의실에서 가평군과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협약식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이동귀 호산나대학장, 양 기관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 교류와 긴밀한 연대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반려동물 및 유기동물 복지향상에 이바지하기로 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반려동물 문화교실 및 관련 행사 등 특화프로그램 개발 협력, 유기동물 보건위생을 위한 유기동물보호센터 정기적 자원봉사 추진, 올바른 입양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 및 정보교류 등을 이뤄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서태원 군수는“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공존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콘텐츠를 강화하고 동물복지 행정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동귀 학장은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가평군의 반려동물 문화 발전에 협력할 것이고 발달장애 학생들이 관내 유기견을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가평군은 유기동물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지난 3월부터 경기도 내에서는 군 단위 최초로 유기동물보호센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등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호산나대학은 전국 최초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애견직업훈련센터를 개소했고 2019년부터 가평군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동물매개치유활동”, “독거어르신 반려견 이동목욕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2021년에는 가평군민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했습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6지역, 호산나대학 김민혁 학생에게 3년간 장학금 2,400만 원 전달
호산나대학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호산나대학·놀러오개 ‘발달장애인 애견훈련사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산·학 업무협약’ 체결
호산나대학 애견케어학과 천안시 반려견 훈련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호산나대학-가평군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MOU체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호산나대학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용 컴퓨터 20대, 전자칠판 1대(1,400만원 상당) 지원
호산나대학 -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을 위한 민간주도 맞춤형 지원주택(HOPE HOUSE)개발의 필요성과 실제
호산나대학 '선·후배의 만남의 날' 행사 가져
2023년 호산나대학 취업자 회원의 날 열려
호산나대학,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