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23-08-06
휴가보다 수련회!

 방학이라 늦잠을 자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친구들과 함께 예수님을 만날 수 있는 수련회를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에 수련회 당일 즐거운 마음으로 일찍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여는 예배를 드리며 우리가 이렇게 행복한 이유가 하나님 덕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물놀이를 하면서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행복을 느꼈습니다.
 기억에 남는 일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것은 수련회를 통해 중등부 언니들과 많이 친해진 점입니다. 늘 ‘언니’로만 살아온 첫째인 저에게는 언니들의 따뜻한 말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또한 저녁 집회 때 기도회가 인상 깊었습니다. 공부에 바쁜 고3 오빠, 언니들이 수련회에 참여하여 열심히 기도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뭉클하고 울컥했습니다.
 오빠, 언니들의 믿음을 보면서 저도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 되자고 결심했습니다. 수련회 때 좋은 날씨와 환경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예지(초등부 4)
 6개월 전 계획한 여름휴가와 수련회가 겹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만나고 싶은 마음에 가족 여행을 하루 늦추기로 하고 수련회에 참여했습니다.
 늘 그렇듯이 선생님들과 집사님들 모두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신나게 물놀이를 하며 친구들과 더욱 친해지게 되었고, 저녁 예배 시간에 찬양을 부르고 기도를 하면서 가슴이 뜨거워졌습니다.
 둘째 날 아침 QT 시간에 오병이어의 기적에 대해 듣고 저도 예수님께서 배불리 먹이신 많은 사람 중 한 명이 되어 그 은혜를 직접 경험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저는 아직 예수님을 잘 모르지만 전도사님과 선생님들이 베풀어 주신 섬김이 예수님의 사랑을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사랑을 본받아 저도 제 친구들과 이웃을 사랑하며 살고 싶습니다.

이예은(초등부 6)
나는 믿음의 사람입니다
나를 버리고 하나님을 만난 시간
휴가보다 수련회!
은혜, 눈물 그리고 다짐의 시간
말씀으로 살아요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면서 예배의 기쁨을 느끼도록!
교회가 좋아요
예수님과 사순절
바르게 믿어요, 복음과 구원받는 믿음!
초등부 교사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