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 이종윤 목사
- 설교와 신학
- 경력/교회개척
- 저서/논문
- 동정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3-04-07
그리스도인의 기초 체력, 소요리 문답
천국시민양성-소요리문답부

교회를 처음 다니기 시작한 사람이든 교회를 오랫동안 다닌 사람이든 개신교와 가톨릭은 무엇이 다른지, 같은 개신교 안에서 장로교는 감리교, 침례교 등 다른 종파와 무엇이 다른지, 우리 주위에 흔히 보이는 이단과 사이비는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지와 같은 물음들을 한번쯤 품어볼 것입니다. 이러한 물음들에 대한 명쾌한 답을 얻고 개혁주의 장로교 교인으로서 기초체력을 든든히 다질 수 있는 곳이 소요리문답부입니다.

17세기 영국에서 만들어져 칼빈주의 개혁파 신앙의 기준이 된 <웨스터민스터 소요리문답서>는 총 107개의 문답으로 하나님은 누구시며, 인간이란 무엇이며, 예수님은 누구시고, 성령님은 누구이며, 성경이란 무엇이며, 교회란 무엇인지와 같은 우리 신앙의 본질을 이루는 주제들을 모두 망라하고 있습니다.

소요리문답부에 속한 모든 구성원들은 오늘날 범람하는 성경적 지식 가운데 가장 역사에 바탕을 두면서 체계적, 신학적, 이성적인 바른 신학의 기초를 배우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기초 체력을 튼튼히 할수록 생명력 있는 그리스도인, 주님이 기뻐하시는 열매 맺는 인생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사람의 제일되는 목적 곧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 하는 것’ 그 첫걸음을 소요리문답부에서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매주일 2부 예배 후 (12시 40분-1시 30분) 601호로 오세요.

금병화 집사(소요리문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