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3-01-08
2023년 변화되는 청년부에 초대합니다

2011년 청년부 헌신 예배


장윤기 안수집사(청년부 부장) 할렐루야~ 서울교회 성도님 그리고 교회에 소속되어 있는 청년 여러분!
 청년부는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교회의 3대 사명인 "천국시민 양성, 만민에게 전도, 빈약한 자 구제"에 가장 잘맞는 부서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양성되기 위해 교육을 받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본인의 달란트로 봉사하고 헌신하며, 전도하고 구제 하는데 앞장서는 부서이기 때문입니다.
 2021년까지는 청년 1부와 청년 2부로 분 리 운영되다가 2022년부터는 교회 조직의 효 율적인 운영과 젊은 에너지와 성숙한 지혜를 합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청년부로 통합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2023년 1월 8일 (주)부터는 웨스트민스터홀에서 청년부 자체 적으로 드리던 예배를 3부 예배로 통합하여 본당 2층에서 드리게 되었습니다." 예배의 통 합은 청년들에게도 담임 목사님으로부터 선 포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굳어진 우리의 마음이 녹아지고 우리 무지와 고집과 불순 종이 사라지며 완전하신 주님의 사랑을 깨닫 는 시간이 되고 다시 세상에 나갔을 때 사탄 의 유혹에 휘말리지 않고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칫 어른들만의 예배로 오해할 수 있는 본당 예배에 청년들이 함께 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예배를 드리고 활력을 불어 넣어 교회의 변화 에 청년부가 큰 역할을 담당하길 소원하기 때 문입니다.
 요즘 교회에서 믿음의 선배님들이신 장로 님, 권사님, 집사님들과 얘기하다 보면 교회가 변해야만 산다는 말씀과 청년부가 부흥해야 한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그 변화라는 것이 무엇인지 많은 고민이 되지만 그것은 아마도 서울교회의 설립 취지인 "오직 믿음"으 로 그리고 "말씀이 중심"이 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담임 목사님의 말씀과 통합된 예배로 청년부의 변화는 시작될 것이라 믿으며 2023 년도 하나님께서 허락하실 은혜를 기대합니 다.
 이렇게 2023년도에 새롭게 변화될 청년부 에 청년 여러분을 초대하며 청년들과 함께 할 3부 예배에 성도님들을 초대합니다. 혹시 잠 시 교회를 떠난 청년들이 주위에 있나요? 혹시 청년 자녀들이 교회에 못 나오고 있나요? 봉사 부서에 참가하고 있는 청년들이 청년부 모임에는 참여하지 않고 있나요? 그렇다면 청년부에 참석하길 권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교회의 3대 사명을 감당하고, 오직 믿음과 말씀으로 변화를 꿈꾸는 청년부가 될 수 있도 록 많은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장윤기 안수집사 (청년부 부장)
2024 청년부 비전트립팀 여름 의류·의약품 모집
2024년 청년부가 단기선교를 떠납니다!
말씀을 실천하는 성도가 되겠습니다
카이로스, 그 특별했던 시간들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시기 위해 이미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청년부 리더 양육 훈련 - 카이로스
청년부 수련회
새로운 변화의 시작, 3부 청년예배
청년부의 열린 문
2023년 변화되는 청년부에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