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23-01-08
청년부의 열린 문

 할렐루야!
 새로운 2023년과 새로운 섬김의 자리를 허락하신 하나님을 찬양 합니다.
 올해 청년부는 기존의 웨민홀에서 하던 청년부 예배를 젊은이 예 배라는 이름으로 본당 으로 옮겨서 예배를 드리려고 합니다. 더 많은 연령대의 지체들이 본당에서 같이 예배드리길 기대합니다!
 새로 시작하려 하는 젊은이 예배는 기존의 대예배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예배의 형식은 유지하되, 전통적인 예배 형식에서 벗어나 조금 더 청년들에게 가까워지자는 취 지로 준비되었습니다. 여러가지가 바뀌지만 크게 바뀌는 부분은 목사님께서 교단에서 설교를 전하지 않으시고 내려오셔서 같은 눈높이에서 말씀을 전하신다는 것과 예배 전에 찬양팀의 찬양이 있다는 점입니다.
 새로운 시도인 만큼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청년들이 예배에 참석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번에 새로 구성된 청년부는 두 가지 부분 에서 성장하는 청년부가 되고자 합니다. 첫째 로 신앙적인 부분입니다. 말씀을 중심에 두고 신앙생활을 하는 청년부가 되고자 합니다. 기 존에 하던 팀모임은 유지하고 지속적인 양육 모임으로 청년부원들의 리더들부터 하나님에 대해 바로 알고, 하나님께 쓰여지는 방법을 배워 이후 사역과 팀모임이 말씀으로 차고 넘치길 기도합니다.
 둘째로 공동체적 성장입니다. 학업, 군복무, 취업 준비, 회사생활로 힘들고 지친 청년들이 즐겁게 나와서 예배드리고 서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청년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인생의 고민 뿐만 아니라 신앙적 고민을 나누며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언 3:6)라는 말씀에 따라 같 이 주님의 길을 가는 청년부가 되길 기대합니다.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이니 기도와 기 대 부탁드립니다!
 저희 청년부는 언제나 열려있으니 서슴없이 청년부의 열린 문을 통해 들어오세요!

소준 성도 (청년부 회장)
2024 청년부 비전트립팀 여름 의류·의약품 모집
2024년 청년부가 단기선교를 떠납니다!
말씀을 실천하는 성도가 되겠습니다
카이로스, 그 특별했던 시간들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시기 위해 이미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청년부 리더 양육 훈련 - 카이로스
청년부 수련회
새로운 변화의 시작, 3부 청년예배
청년부의 열린 문
2023년 변화되는 청년부에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