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원로목사 소개
담임목사(안식중)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순례자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주간기도
서울교회 사태
Home > 서울교회는 > 교회소식 > 교회행사/소식
2014-06-29
천성으로 향해 나갑니다
2014 홍해작전

6월 6일부터 시작된 특별새벽기도회. '본향을 향해 나아가는 순례자'를 주제로 천로역정은 시작되었다. 이때는 현충일이라 교회 성도님들 많이 오셨다. 나는 홍해작전이 꽤 기대된지라 무척 설레고 빨리 가고 싶었다. 먼저 멸망의 도시를 떠난 크리스찬. 고집씨와 연약씨가 크리스찬을 말리러 왔다. 결국에는 나약씨는 크리스찬을 따라 좁은 문으로 향했다. 여러 성경이야기, 천성으로 가는 길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가다 절망의 수렁을 만나게 되었다. 그들은 수렁에 빠질지, 안 빠질지를 두고 설교를 하시는 박노철 목사님은 개봉박두를 외치셨다.

내가 천로역정에 빠져 그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30여분 만에 천로역정 책을 다 읽어버렸다. 평소 책을 싫어했던 나는 내가 너무 신기했다. 너무 재밌어서 자지도 않고 읽어버렸다. 크리스찬은 멸망의 도시에서 지은 죄를 지고 좁은 문을 향했다. 무거운 죄짐을 떨쳐버리고 싶은 마음에 기만씨의 꾀에 넘어가 버렸다. 그 도중 선교사를 만나 다시 도움을 받은 크리스찬은 곧고 바르고 좁은 길로 향했다.

나도 다짐을 했다. 언젠가 나에게 닥쳐올 시험이나 시련을 겪을 때 언제나 곧고 좁은 길로 언제나 하나님을 향해 열심히 하나님의 일꾼이 되어야겠다고 나는 생각하고 결심한다.

옥유진 (초등부 6-3) 산문부 대상
진짜 교회, 진짜 교인
유·초등부의 홍해작전!
유·초등부 홍해작전 행사
아빠, 홍해작전 가요
천성으로 향해 나갑니다
■ 글짓기 부문 대상
다음 세대의 주역이 되겠습니다
다음 세대와 함께 가는 교회
내 곁에 계시는 하나님